[사람왕래]정종식 전 연합통신 사장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 한진그룹 고문에 취임

정종식 (鄭宗植) 전 연합통신 사장이 12일 한진그룹 고문으로 취임했다.

32년 경남통영 출생인 鄭 고문은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경향신문 정치부장.한국일보 논설위원 등을 거쳐 연합통신 사장.대한준설공사 사장.한국공항 사장 등을 지냈다.

*** 미국학 국제세미나

◇ 김정매 (金正梅) 한국아메리카학회장은 16일부터 3일간 강원도 휘닉스파크에서 제33회 미국학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 재외국민 민족교육

◇ 이복승 (李福承) 전 남가주 한인학교장은 15일 오후 2시 국민대 본관에서 '재외국민 민족교육의 실태와 전망' 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 국무총리 초청 좌담회

◇ 정종택 (鄭宗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 (충청대학장) 은 13일 오전 전국 전문대학장 26명과 함께 국무총리 초청 국정 좌담회를 가졌다.

*** '워크아웃 전략' 강연

◇ 고병우 (高炳佑) 동아그룹 회장은 15일 오전 7시 서울 롯데호텔 에메랄드룸에서 인간개발연구원 주최 조찬 강연회에 참석, '한국기업의 워크아웃 전략' 이란 주제로 강연한다.

*** 한국.유럽관계 전망

◇ 유임수 (劉壬洙) 한국유럽학회장 (이화여대 교수) 은 16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한국.유럽관계의 회고와 전망' 이라는 주제로 정부수립 5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 고희기념 세미나 개최

◇ 구인환 (丘仁煥) 서울대 명예교수는 19일 오후 1시 코리아나호텔 대회의실에서 '문학교육의 전망과 사회교육 차원의 문학교육' 이라는 제목으로 고희기념 세미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