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연구원, 히트상품 개발과정 상세히 전달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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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경제연구원에서 실시하는 HIT상품 개발 실행 과정은 사업기획서 작성 등 실무교육 중심이다.

교육·컨설팅 연구기관인 현대경제연구원은 8월 24일부터 ‘HIT상품 개발 실행 과정’ 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실시한다. 이 과정은 중소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실천적 교육이 중심이다.

‘HIT상품 개발 실행 과정’은 교육 과정 내에 자사의 신제품 발굴과 그에 필요한 사업기획서 작성 등 실제업무와 똑같은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의 특징은 현장의 다양한 기술경영 컨설팅 수행경험을 바탕으로 교육내용이 구성됐다는 점과 실습을 진행함으로써 현업 복귀 시 업무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한다는 점이다.

현대경제연구원 관계자는 “과정이 종료될 때 전체 프로세스에 대한 심층적 이해와 독자적이며 시장지향적인 신제품 개발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교육과 업무가 하나로 연계된 실천적 학습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과정 내용은 HIT상품 개발 개요 및 시장조사, HIT상품 아이디어 기획, HIT상품 개발 전략 수립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 신청이 가능한 대상은 연구소, 기술개발, 생산기술, 개발, 설계, 기술영업, 품질, 마케팅, 기획 등 다양한 분야의 임직원들이다.

‘HIT상품 개발 실행 과정’은 용인 현대정보기술연수원(5차수), 경주 마우나오션리조트(3차수), 보령 대천한화리조트(1차수)에서 2박 3일 20시간 과정으로 총 9차례 교육이 실시된다.

교육비·숙식·다과·교재가 무료로 제공되며, 한 사람당 8만원의 인건비가 지원된다. 또한 수료생 전원에게는 매주 현대경제연구원에서 발간되는 한국경제주평과 체어퍼슨 노트가 1년간 무료로 제공된다.

현대경제연구원은 인재개발과 지식창출 및 조사연구기능을 통합운영 하고 있는 종합적 교육·컨설팅 연구기관이다. 1980년 개원 이후 현대그룹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훈련뿐만 아니라 일반기업, 공공기관 및 지역혁신리더까지 인재개발 대상범위를 확장해 다양한 분야의 인재육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오두환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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