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동네]재고도서 할인 알뜰도서전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0면

재고도서 할인 알뜰도서전

◇ 한국출판협동조합 (이사장 박기봉) 이 27일까지 여의도 중소기업 전시장에서 '좋은 책, 좋은 만남 - 98알뜰도서전' 을 연다. 1백30개 출판사가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아동도서부터 전집.교재.단행본.과학서.전문서적까지 재고도서를 할인가격에 판매한다. 인터넷 주소 http://www.hanmail.net으로 접속하면 행사내용을 알 수 있다. 전시장 문의 02 - 761 - 6100 (207)

김대통령 에세이 개정출간

◇ 93년 나왔던 김대중 대통령의 에세이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가 5년만에 '다시,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로 개정, 출간됐다. 14대 대통령 선거에 패배해 정계를 은퇴하고 썼던 전권에 덧붙여 정계 복귀후 대통령으로 당선되기까지 인생 역정을 담담히 술회하고 있다. 김영사刊. 7천5백원.

유럽사회.문화 비평서 출간

◇ 덕성여대 이원복 (산업미술학) 교수가 유럽 사회.문화 비평서 '이원복교수의 진짜 유럽이야기' 를 냈다. 에세이와 만화를 혼합해 유럽 각 나라의 국민성, 문화특성을 흥미롭게 다루고 있다.두산동아刊. 8천원.

佛도서 2천1백여종 전시

◇ 교보문고가 31일까지 프랑스 문화원과 공동주최로 프랑스 도서전을 개최한다. 회화.패션.영화.요리 등 프랑스 도서 2천1백여종을 전시하고 25% 할인된 가격에 판다. 문의 02 - 397 - 3433~5

원시인 성생활.성풍속 고찰

◇ 영국의 고고학자 티머시 테일러가 쓴 '야한 유전자가 살아남는다' 가 나왔다. 선사시대 유물과 유적을 통해 인류와 성의 진화를 밝혀내고 원시인의 성생활, 시대와 지역에 따라 변화하는 성풍속을 고찰하고 있다. 웅진출판刊. 8천5백원.

영화비평 '필름컬처' 창간

◇ 영화에 대한 본격 비평을 담은 잡지 '필름 컬처' 가 창간됐다. 신작 대중영화와 인기 스타에 편중한 기존 잡지와 달리 작품의 미학적.사회학적 의미 분석에 집중하고 있다. 앞으로 연 3~4회 발간 예정. 한나래刊. 8천원.

어린이 요가운동 쉽게 설명

◇ 사진과 쉬운 설명으로 요가운동법을 소개한 '신나는 태극 어린이 요가' 가 나왔다. 몸의 구조.운동 원리와 함께 명상기법.호흡법 등을 담고 있다. 박공주外 지음. 홍익요가연구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