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책동네]중앙M&B, '북매거진 스쿨' 1기생 모집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0면

'북매거진 스쿨' 1기생 모집

◇중앙일보 출판법인 중앙M&B가 현직 기자.편집장이 강사로 참여하는 '중앙 북매거진 스쿨' 1기생을 모집한다.취재.기획기자 과정, 패션.뷰티기자 과정을 비롯한 출판기획실무, 코디네이터.모델 과정 등 실무적인 강좌로 짜여 있다.현장실습과 함께 3개월 과정 수료 후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 한해 취업 기회도 제공할 계획. 27일부터 개원하며 월 수강료는 25만원. 02 - 360 - 6230, 6232.

이건창著 '당의통략' 풀이

◇구한말 지식인 이건창이 선조부터 영조까지 조선의 당쟁사를 쓴 '당의통략 (黨議通略)' 을 한학자 이준영씨와 사학자 이덕일씨가 현대어로 풀어냈다.당쟁의 긍정적.부정적 측면을 객관적 시각에서 고루 짚었다.1만원. 자유문고刊.

게임이론의 뜻.응용법 소개

◇박주현 한국국방연구원 연구위원이 경제학의 중요 분석도구로 사용되고 있는 게임이론에 대한 설명을 담은 '게임이론의 이해' 를 써냈다.게임이론의 정의와 역사, 응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해설하고 있다. 1만3천원. 해남刊.

작년 大選 쟁점 분석

◇한국갤럽조사연구소가 후보자 지지도 변화와 원인을 분석한 자료집 '제15대 대통령선거 투표행동' (사진) 을 냈다.97년 7월부터 선거에 영향을 준 쟁점과 함께 여론 동향을 시기별로 기록하고 있다.3만원. 한국갤럽刊.

동아시아의 近代史 연구

◇시사경제 주간지 '이코노미스트' 의 이재광 기자가 쓴 동아시아 근대사에 관한 연구서 '식민과 제국의 길' (사진) 이 출간됐다.세계사를 동아시아 관점에서 재해석하고 조선과 일본의 자본주의 편입과정을 분석한 것이 특징.1만4천원. 나남출판刊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