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단신]전국에 한국기원 지역본부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3면

○… (재) 한국기원이 지방화시대에 맞는 새로운 바둑보급을 위해 전국 9개도에 한국기원지역본부를 설립할 예정이다.

지역본부는 과거의 한국기원 지원과 달리 지역본부장과 지역동호인들이 주체가 되어 별도의 사무국을 설치한 뒤 ▶연구생 양성▶아마추어 단증 수여▶지방대회 개최 및 주관▶출판물 판매 등 한국기원이 하고 있는 사업을 모두 이양받아 지역에서 대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획기적인 변화라 할 수 있다.

초기단계에는 부산.대전.대구.광주.전주 등 5개도시에 우선적으로 설립할 계획이며 첫번째로 4월4일 광주본부가 정식으로 문을 연다.

4일 오후2시 광주시서구 상무시민공원에서 조훈현9단.이창호9단.김인9단 등 18명의 프로기사가 참가한 가운데 (재) 한국기원 광주본부설립기념 바둑큰잔치가 개최된다.

대회참가를 희망하는 전남.전북의 아마추어들은 광주본부 (062 - 3831 - 114, 5) 로 문의하면 된다.

○…제3회 전국소설가 바둑대회 가조 (1~3급)에서 김봉환씨가 엄창석씨를 물리치고 우승했다.4급이하에선 강병석씨가 손영목씨를 꺾고 우승했다.

○…제4회 보해컵세계여자바둑대회 결승전이 오는 6일부터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3번기로 펼쳐진다.

결승진출자는 현재 세계최강자인 미국대표 루이나이웨이 (芮乃偉) 9단과 중국대표 펑윈 (豊雲) 9단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