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로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유난히 휴일에 인색한 2009년. 그나마 5월에는 근로자의 날과 어린이날이 있어 조금은 숨통이 트인다. 또 4일 날 연차를 이용한다면, 최장 5일을 쉴 수 있어 직장인들에게는 그야말로 최고의 ‘황금연휴’로 손꼽힌다.

하지만 ‘환상의 5월’이 오히려 고통스럽게 느껴지는 직장인들도 있다. 경기불황으로 인해 휴일에 쉬는 것을 눈치 봐야 한다거나, ‘돈 걱정 증후군(Money Sickness Syndrome)’에 시달리는 사람들이다.

■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끔찍한 5월?
‘돈 걱정 증후군’이란, 경제적 문제로 인해 심각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에 나타나는 증상들을 가리키는 말로, 가쁜 숨/두통/구역질/발진/식욕부진/이유 없는 분노/신경질/부정적인 생각 등이 이에 해당한다.

특히 글로벌 경제위기로 인해 현재 전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돈 걱정 증후군’에 시달리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당장 5월만 해도 그렇다. 근로자의 날, 어린이날 등 ‘황금연휴’에 들뜬 직장인들도 있지만, 각종 가족행사가 모여 있는 ‘돈 먹는 달’이라 벌써부터 골치가 아픈 이들이 적지 않은 것.

실제 국내 한 취업전문 포털 사이트가 최근 직장인 652명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에 느끼는 경제적 부담은 어느 정도인가?’에 대해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매우 부담된다’(106명, 16.3%), ‘부담된다’(350명, 53.7%)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최대 로또정보사이트 로또리치(www.lottorich.co.kr)는 이와 관련해 “경제적 압박감 등의 스트레스는 자칫 우울증과 같은 심리적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충분히 수면을 취하거나 운동, 여행 등의 취미활동을 통해 긍정적 사고를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시간적 여유가 없는 상황이라면 로또를 생활의 활력소로 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다”고 조언했다. 과욕을 부리지 않는다면 ‘일주일의 희망’이 될 수 있으며, 뜻밖의 행운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 로또1등 당첨조합 15번 배출한 랜덤워크 로또예측시스템!
로또리치(www.lottorich.co.kr)는 “보다 특별한 로또당첨을 기대한다면, 과학적 분석기법을 활용해 볼 것”을 권하며, 지금까지 15차례에 걸쳐 로또1등 당첨조합을 배출해 낸 랜덤워크 로또예측시스템을 소개했다.

자체 개발한 랜덤워크 로또예측시템은 나눔로또가 도입한 비너스 추첨기를 완벽하게 분석한 것은 물론 핵심 기술인 누적통계분석시스템을 중심으로 가능성이 희박한 숫자와 조합을 제외하는 ‘숫자 필터링’과 ‘조합 필터링’을 적용해 최상의 예상번호를 선정하고 오차는 최소화해 로또1등 당첨을 극대화하고 있다.

도움말: 로또리치
홈페이지: www.lottorich.co.kr
로또상담: 1588-0649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