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김석기 울산시교육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9면

“광역시수준에 걸맞는 울산교육의 비전을 마련하고 세계화.정보화 시대를 주도할 인재육성에 힘쓰겠습니다." 김석기 (金石基) 울산시교육감은 "새 시대를 열어 갈 '능력있는 인간육성' 을 올해 교육지표로 정했다" 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울산시교육청은 이를 위해▶실천중심의 인성교육강화▶창의력을 계발하는 열린 교육▶근검.절약.저축의 생활화▶수요자 중심의 교육환경개선▶신뢰받는 교직풍토 조성을 주요시책으로 정했다.

金교육감은 우선 "올해부터 오는 2002년까지 '울산교육발전계획 기획단' 을 구성, 운영할 계획" 이라고 강조했다.

기획단을 통해 울산교육의 기본방향 및 주요시책 결정, 기초자료분석 및 심의, 단위사업선정, 세부 사업계획등을 수립, 일선 교육현장에서 이를 구현하도록 할 계획. 金교육감은 또 실업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실험실습 기자재 확충과 노후기자재 교체를 단행하고 실업계고교생 3백77명에게 1억1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등 직업교육 강화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金교육감은 이어 "3천8백여명의 교직원들에 대해 국내.외 연수를 지원하고 교원용 컴퓨터 2천여대, 프린터기 1백38대 등 사무자동화 집기를 보급, 교무실 근무여건도 개선한다" 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에는 초등 4개교, 고교 3개교를 개교하고 인구 자연증가가 많은 6개교에 18학급 교실을 증축해 2부제 수업을 크게 해소할 계획" 이라고 의욕을 보였다.

울산 = 황선윤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