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원]미국산 용품가격 크게 오를듯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0면

美産용품가격 크게 오를듯

○…미국산 골프용품 가격이 다음달부터 큰폭으로 오를 전망이다.

최근 달러환율이 폭등함에 따라 골프채 수입원가가 연초보다 20%정도 상승했기 때문. 이에 따라 대다수 미국산 수입업체들은 빠르면 다음달부터, 늦어도 내년초부터는 소비자 가격을 15~20%정도 인상할 계획이다.

캘러웨이 제품을 수입판매하는 워싱턴골프사는 BBB드라이버 가격을 다음달부터 15% 올려받기로 결정, 이미 예고광고를 내고 있다.

또 핑제품을 수입하는 삼양인터내셔널은 아이언 15%, 퍼터는 20% 인상키로 했다.

비유명 브랜드 수입업체들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해 가격인상을 망설이고 있다.

그러나 환율이 더이상 오르지 않더라도 그동안의 환율 상승폭을 반영할 계획이고 일본 제품 역시 가격인상을 고려하고 있어 골퍼들의 경제적 부담이 가중될 것으로 보인다.

장호원CC 평일회원 모집

○…부킹대행회사인 홀인원골프클럽이 평일회원을 모집한다.

회원모집 대상 골프장은 충북충주시앙성면지당리에 위치한 장호원CC로 9백90만원에 21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입회금은 원할 경우 10년후에 반환된다.

회원은 홀인원골프클럽이 연 1회 실시하는 해외골프투어에 무료로 초청된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부킹을 법적으로 보장하는 부킹공정제를 도입, 화제를 모으고 있는 장호원CC는 현재 1백%의 공사를 마치고 내년초 개장을 위해 마무리 손질을 하고 있다.

02 - 517 - 1234.

'골프가 세상을 바꾼다' 펴내

○…골프칼럼니스트 최영정씨가 '골프가 세상을 바꾼다' 를 펴냈다.

이 책은 골프의 어원 해석과 골프용어에 대한 에피소드, 유명 골퍼들의 명언과 실언, 거리측정을 잘못해 생긴 '미스샷 홀인원' 사례등을 담고 있다.

도서출판 삶과 꿈.5백37쪽.1만1천원.

불우이웃돕기 자선골프

○…한국골프장사업협회가 24일 태영CC에서 불우이웃돕기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한다.

협회는 회원사.프로골퍼.골프유관단체 임원등이 참가하는 이 대회에서 3천만원을 모금, 불우이웃돕기 기금으로 기탁할 계획.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