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중앙일보] 찾아가는 '서비스'…삼성탈레스, 현장서 군수지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기대와 우려…입학사정관제 도입 '열풍'

4월 2일 'TV 중앙일보'는 전국의 대학들이 다투어 내놓고 있는 입학사정관제로 시작합니다. 전국적으로 40여 개 대학이 1만여 명을 이 제도로 선발합니다. 성적표에 적힌 숫자보다 잠재력과 소질, 적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학생을 뽑겠다는 취지입니다. 그런데 이런 기대만 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정부 일각에서 이것저것 따져보고 도입해야 한다는 신중론이 고개를 들고 있고, 일부 대학 총장들은 공개적으로 입학사정관제의 폐단을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서울모터쇼 개막…12일까지 9개국 158개 업체 참가

국내 최대의 모터쇼인 제7회 서울모터쇼가 오늘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했습니다. 이번 모터쇼에는 한국과 일본, 독일, 미국 등 9개국 158개 업체가 참가했습니다. 모터쇼에는 국내 업체들이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완성차 모델 9가지를 포함해 신차 23대가 발표되며 아시아 최초로 공개되는 차종이 5대,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차량도 9대입니다. 특히 국내외 업체들이 친환경 기술이 적용된 신차들을 대거 선보이는 '그린카 각축'을 벌이고 있어 자동차 매니어들의 관심을 끌 전망입니다.

'피겨 여왕' 첫 '등교'…"학교 나오기 어려워도 열심히 하겠다"

'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가 오늘 고려대에 입학한 이후 처음으로 등교했습니다. 김연아는 오전 10시쯤 고려대 안암캠퍼스를 찾아 이기수 총장 등 학교 관계자들을 만나 인사했습니다. 김 선수는 취재진과 학생들에게 "반갑게 맞아주셔서 고맙다. 학교에 많이 나오지 못할 것 같은데 그래도 열심히 하겠다"고 짧게 소감을 밝혔습니다. 고려대 학생들은 "'최고의 후배'를 직접 만나 정말 기쁘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집 나가면 개고생"…QOOK 광고는 KT브랜드

'집 나가면 개고생'이라는 광고를 보신 적 있습니까. 산악인 엄홍길과 탤런트 변우민이 모델로 나오는 'QOOK'이라는 티저광고 얘기입니다. 이 광고가 패러디 UCC를 만들어 내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KT와 KTF가 합병한 이후 나온 새 유선상품 통합브랜드 광고입니다. "집 나가면 개고생' 카피가 올 초 화제가 됐던 '비비디바비디부'의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서비스'…삼성탈레스, 현장서 군수지원

해군 군수사령부와 삼성탈레스는 어제 진해 해군 군수사령부 정비창 내에 함포 사격 통제 장비인 'WSA-423' 시험장 준공식을 했습니다. WSA-423은 1988년 우리 해군에 처음 도입된 후 현재 호위함 4척, 초계함 16척, 기뢰부설함 1척 등 21척의 함정에 탑재돼 운용 중인 함포사격통제 장비입니다. 그동안 해군은 이 장비의 성능을 개선하거나 수리를 해야 할 경우 함정에서 장비를 분해해 내륙으로 옮겨야 하는 불편이 따랐지만 시험장 준공으로 성능 개선과 AS가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톡톡 디자인]⑥ '일하는 엄마'용 아기용품

‘일하는 엄마’를 둔 아기들에게 이런 물건들이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디자인 제품들을 모아봤습니다. 바로 자장가 베개와 3중 구조로 돼 있는 엎질러지지 않는 유아용 식기입니다.

미리 보는 중앙일보에서는

▶이명박-오바마 첫 한·미 정상회담 ▶CNN "북, 로켓 연료주입 시작" ▶허정무호, 월드컵 본선행 '청신호' ▶외환보유액 '48억 달러 증가…사상 최고 ▶'한국의 명목' 시리즈 기념우표 발행 등이 담겨 있습니다.

뉴스방송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