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NOW] 2009 조선대 홍보도우미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37면


◆2009 조선대 홍보도우미 14명이 최근 전호종 총장에게 임명장을 받았다. <사진> 홍보도우미들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20 대 1의 경쟁을 뚫고 선발됐다. 1,2학년생들로 남자 4명, 여자 9명이다. 이들은 학교 홍보활동을 지원하고 고교생들의 캠퍼스 투어 안내를 맡는다.

◆호남대 양승학(사진·전기공학) 교수는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 혁신클러스터추진단(단장 남헌일)으로부터 우수 혁신클러스터인으로 선정돼 공로패를 받았다. 양 교수는 산·학·연·관 정보교류에 앞장서고 다양한 기술과 경영지원 활동으로 지역 기업의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 광응용 미니클러스터 부회장인 ㈜유니크 황인 대표이사와 광통신부품 미니클러스터 회장인 ㈜옵테론 신권식 대표이사 등이 우수 혁신클러스터인으로 함께 선정됐다.

◆전북대 서거석(55 ) 총장이 지난달 27~28일 제주대에서 열린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에서 만장일치로 새 회장에 추대됐다.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는 전국 26개 국립 및 공립 대학의 총장들로 구성됐다. 서 총장은 내년 3월까지 1년간 회장을 맡으며, 당연직인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부회장도 겸임한다. 서 총장은 “고등교육 재정 확보와 대학 법인화 등 국·공립 대학 앞에 가로놓인 여러 난제를 슬기롭게 해결하고, 대학들이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