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삼성 LED TV 놀랍다' 해외 언론 극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관련사진


 
최근 출시된 삼성 LED TV에 대해 해외 언론의 찬사가 잇따르고 있다.

31일(한국 시간)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정보통신(IT) 전문 인터넷 미디어인 영국 CNET, 영국 최고 권위의 오디오 비디오 관련 전문잡지 'What Hi Fi', 월스트리트 저널, 독일의 Focus 등 세계적인 매체들이 삼성 LED TV에 대해 좋은 평가를 했다.

영국 CNET은 최근 삼성 LED TV 7000시리즈에 대한 집중 리뷰에서 최고 점수인 9.0점을 부여하며 "환상적인 디자인과 진정으로 놀라운 화질을 구현한 사랑에 빠질 만한 TV(With a fantastic design and truly wonderful picture quality, this is a TV to fall in love with)"라고 평했다.

CNET은 LED 7000 시리즈의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대해서는 "말로 형용할 수 없는(Stunning) 디자인" 이라고 극찬했다. 야후 위젯을 통한 인터넷 서비스, USB2.0을 통한 동영상 재생, 초절전 기능, 4개의 HDMI 접속 단자,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고 시청 환경을 더욱 배려한 메뉴 구조 등에 대해서도 호평했다.

영국의 'What Hi Fi Sound and Vision'도 같은 제품에 대해 단독 평가 부문에서 별 다섯 개의 만점을 부여했다. 이 잡지에서 삼성 LED TV는 슬림형 디자인, 전반적인 제품 기능, 깨끗하고 생생한 고화질 등 거의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디자인은 "업계에서 흔히 이야기하는 일반적인 슬림과 다르다"며 튜너 일체형임에도 불구하고 전체 두께가 손가락 한 마디 굵기에 불과한 29mm 대의 초슬림 디자인을 매우 높이 평가했다. 'What Hi Fi'는 월 7만부 이상의 발행 부수를 자랑하는 홈 엔터테인먼트 전문 잡지다.

월 스트리트 저널은 삼성 LED TV 7000에 적용된 '인터넷 TV' 기능을 집중 조명했다. 월 스트리트 저널은 "야후 위젯 기능이 바보상자로만 여겨져 왔던 TV에 새로운 브레인을 제공한다(Yahoo Widgets Lend Brains to Boob Tube)"는 제목의 리뷰를 통해 삼성 LED TV의 성능에 찬사를 보냈다.

독일의 Focus도 최근 기사에서 "삼성을 비롯한 파나소닉, 필립스 등 많은 업체들이 TV를 인터넷과 연결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거나 선보일 예정이지만 삼성 TV가 최고의 성능을 보였다"고 평했다.

(사진:삼성전자가 올해 전략제품으로 내놓은 LED TV)

디지털뉴스 jdn@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