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동마스카라, 직접 써봤더니 …

중앙일보

입력

진동마스카라, 과연 어떤 효과가 있을까? 일반 마스카라와 비교해 두드러진 장점은 뭘까. 이런 궁금증에 일반 마스카라와 진동 마스카라를 직접 비교체험했다. 일반 마스카라로는 랑콤 버츄어스 마스카라를, 진동 마스카라로는 랑콤 오실라씨옹을 사용했다. 동일하게 마스카라액을 한번 묻혀 속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5회씩 발라 봤다.

Test 1 볼륨감과 컬링 효과
모두 볼륨감과 컬링 효과에서 좋은 효과를 나타냈으나 비교하자면 볼륨감면에서는 일반 마스카라가, 컬링 효과에서는 진동 마스카라가 우수했다. 일반 마스카라는 볼륨감이 좋아 보이는 반면 속눈썹끼리 뭉치거나 알갱이가 눈에 띄기도 했다. 그에 반해 진동 마스카라는 볼륨감은 적어 보였지만 또렷한 눈매 연출에 효과적이었다.

Test 2 뭉침 없는 고른 발림성
진동 마스카라가 우수했다. 적당한 양이 골고루 발려 속눈썹끼리 뭉치지 않고 하나하나 검고 짙은 자연스러운 속눈썹을 연출했다. 일반 마스카라는 볼륨감은 있지만 가까이서 봤을 때 마스카라액의 뭉침이 보였다.

Test 3 길이 연장
진동 마스카라가 효과적이었다. 마스카라를 바르기 전 9mm의 속눈썹에서 진동마스카라는 2mm가, 일반마스카라는 1mm가 길어졌다. 길이 측정은 가장 긴 속눈썹을 기준으로 눈 밑에 테이프를 대고 눌러 자로 측정했다.

총평
진동 마스카라는 일반 마스카라에 비해뭉침 없이 고르게 발리고, 속눈썹이 길어지는 길이 연장에 더욱 효과적이었다. 마스카라액은 일반 마스카라보다 적게 묻었지만 미세진동으로 골고루 잘 발리고 속눈썹 하나 하나가 뭉치지 않고 발려 가벼우면서도 눈매가 또렷해 보였다. 이는 버츄어스 마스카라가 볼륨감을 강화한 볼륨 마스카라이기 때문에 나타나는 차이이기도 하다. 평소 마스카라의 뭉침이나 양 조절이 어려웠거나, 산뜻한 마스카라 메이크업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만족도가 높겠다. < 윤경희 기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