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차창 밖 흩날리는 눈꽃 낭만 기차여행 떠날까

중앙일보

입력

본격적인 눈축제 시즌을 맞아 낭만의 ‘기차 여행’이 인기다.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겨울 열차 상품들을 이용하면 4인 가족이 12만~20만원대의 저렴한 비용으로 겨울여행을 만끽할 수 있다.

알찬 하루코스, 저렴해서 더 좋은 열차 패키지
축제·스키·온천  겨울철 놀거리 한 자리에

1.눈꽃여행 관광열차
2.정선 레일바이크
3.눈꽃 트래킹
4.겨울 눈축제 조각상

겨울의 백미 눈꽃열차
눈꽃열차의 묘미는 창 밖으로 빠르게 지나가는 설경을 감상하는 것. 올겨울 눈꽃열차는 대표적인 설경코스인 태백산, 설악산, 오대산, 대관령, 정동진, 덕유산, 대둔산, 내장산, 주왕산 등을 중심으로 운행된다. 여행사별로 운영되는 눈꽃열차 패키지 상품의 가격은 3만3000원~ 8만9000원까지 다양하다. 눈꽃열차 패키지 상품안에는 겨울 바다의 낭만을 만끽할수 있는 바다열차와 강원도 아우라지 강변을 따라 눈꽃을 감상할 수 있는 정선레일바이크 등이 포함돼 있다. 특히 당일 코스로 운영되는 환상선열차는 기차여행의 백미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추전역과 오지의 승부역을 거쳐 정동진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환상선 열차 가격은 성인 기준 1인당 3만6000원~4만7000원 선이다.

강원도 스키열차
강원 하이원 스키장으로 이어지는 스키열차는 3월 1일까지 서울역~고한역 사이를 운행한다. 스키열차는 이 기간 중 매일 오전 7시 35분 서울역에서 출발하며,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가격은 주말기준 성인 4만원. 스키열차표를 갖고 하이원 스키장을 갈 경우 리프트 및 곤돌라 (편도)를 30%싸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스키열차를 예매하는 고객에게 프랑스 국립 퐁피두 센터 특별전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초대권(1만원 상당)을 증정하고 있다.

화천·인제 축제열차
올해로 7회를 맞는 ‘화천 산천어 축제’도 기차를 이용해 다녀올 수 있다. 축제 기간인 오는 1월 10일부터 27일까지 청량리역과 화천 산천어축제장을 운행한다. 화천읍 화천천 일대에서 열리는 ‘물의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는 해마다 전국에서 100만 명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겨울 대표 축제다. 축제에서는 산천어 잡기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얼음썰매, 눈썰매, 봅슬레이, 눈조각, 얼음축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가격은 2만9500원.
천혜 자연속에서 즐기는 얼음 낚시도 놓치지 말자. 얼음을 뚫고 빙어를 낚는 빙어 낚시의 참맛을 즐길 수 있는 ‘인제 빙어 낚시 체험여행’ 열차는 오는 3월 1일까지 청량리와 인제빙어축제장을 운행한다. 얼음 위에서 펼쳐지는 인제 빙어 축제에 참가해 빙어낚시를 비롯한 빙어 요리 시식 및 얼음썰매타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에참여할 수 있다. 가격은 2만9500원.

온천 기차여행
당일코스 기차여행이 아쉽다면 1박 2일 코스로 눈꽃 여행도 즐기고 온천에서 피로도 풀수있는 ‘온천기차여행’이 제격이다. 온천·기차 연계 상품은 백암한화리조트, 솔기온천, 도산온천, 월출산 온천욕, 천천향 온천 등 목적지가 다양하다. 가격은 15만~19만원대. 지구투어
에서 운영하는 ‘청송 주산지 눈꽃열차’ 상품은 영덕해맞이 공원-백안온천지구-월송정불영계곡-부석사-풍기인삼시장을 돌아볼 수 있다. 청송여행사에 운영하는 솔기온천·영주청정한우 상품은 여행 첫날 한우로 중식을 하고 주왕산 솔기온천에서 온천욕과 숙박을 한다.

문의 지구투어 1566-3035, 청송여행사 1577-7788,홍익여행사 02-717-1002, (주)퍼시즌투어 02-839-7788,코레일투어서비스 1544-7786

김성욱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