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류주업계 광고규제에 반발 - 클린턴 도수낮은 술도 같은 기준 요구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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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10면

[워싱턴=연합]미국 증류주제조협회(DISCUS)는 TV및 라디오 방송에 독주(毒酒)인 증류주의 광고를 규제하려는 클린턴 대통령의 방침에 정면으로 맞서 모든 주류(酒類)의 방송광고 규제에 같은 기준을 적용하도록 정부 당국에 요구했다.

DISCUS는 4일 클린턴 대통령에게 보낸 서한에서 전체 주류제조업계와 방송계가 같이 참여하는 회의를 갖고 위스키.브랜드등 도수가 높은 술과 맥주.포도주등 도수가 낮은 술에 공통으로 적용될 광고규제 기준을 90일 이내

에 만드는 방안을 협의하자고 제의했다.

DISCUS는 이 서한에서 모든 알콜 음료광고는 똑같은 기준이 적용되고 방송사에도 동일한 가이드라인이 제공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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