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진, 유성 봉명동 차세대 메디컬센터 “메드진” 준공 임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아이비진은 새로운 사업기반 구축을 위하여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유성 봉명동 “메드진”사업이 분양 완료됨에 따라 12월 준공에 커뮤니티형 차세대 메디컬시대를 열고 의료에 기업개념을 도입한 원스톱 토탈케어 의료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할 수 있게 됐다.

기존의 클리닉 센터와는 차별화되는 커뮤니티 위주의 테마형 클리닉 센터라는 점에서 프랜차이즈 또는 네트워크 병원이라는 차세대 모델로 떠오르고 있다.

유성구 봉명동에 지상 10층, 지하 3층 규모로 12월 준공을 앞둔 대전메드진은 차세대 커뮤니티 위주의 테마형 클리닉 센터로 2, 3, 4층에는 메디칼 뷰티센터가 들어설 예정이고, 5층에는 웰빙 검진센터가 입주해 각 진료과와 연계하게 된다. 10층에는 회원고객과 의료진을 위한 비즈니스센터가 설립될 예정이다.

의료서비스의 질적 측면에서 새로운 개념을 도입한 메드진의 가장 큰 특징은 의료서비스에 있어서 환자는 물론 의사에게까지 고객이라는 점을 강조했다는 것이다. 메드진은 의사를 위한 공간배치, 인테리어와 시스템에 중점을 뒀다. 의사를 둘러싼 주위 환경을 최적화(개인 공간과 코디네이터 시스템, 공동 마케팅 등)시켜 진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결국 최종 소비자인 환자가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의료서비스로 이어지게 한 것이다.

또 의사를 위한 경영과 마케팅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기술, 문화까지 공유하는 커뮤니티를 준비하고 있다. 의사들의 아이디어 사업화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의 기회를 제공하고, 커뮤니티의 지속적인 경영을 뒷받침한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건강한 삶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수용하기 위한 공간이다. 고객을 위해 호텔 수준의 주차 서비스와 살균 게이트 등을 제공하고, 코디네이터에서 의사에 이르기까지 소비자와 상담하며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 시스템을 운용할 예정이다.

2-4층에 입점 예정인 대전 최대의 메디컬 뷰티센터와 5층의 웰빙 검진센터는 각 과와 연계돼 진료뿐만 아니라 치유과정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건강 문제나 신체 이상에 대한 한 차례의 상담만으로 토탈 케어가 이뤄질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 체계가 갖춰진다.

또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내부공간을 꾸며 기존 병원이 가진 딱딱한 이미지를 벗는다. 회원 고객과 의료진을 위해 제공되는 10층 비즈니스 센터(세미나실, 연회실, 수면실 등)와 하늘 정원도 기존 클리닉센터와 차별화된다.

유성구 봉명동 1호점 대전매드진에 이어 인천 논현동 2호점 논현메디진이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향후 메드진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아이비진 관계자는 “한 공간에서 경영과 마케팅 등을 공동으로 하는 커뮤니티형 병원”이라며 “이는 기존의 틀을 깨는 새로운 트랜드의 메디컬 센터”라고 말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