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과연! 불/야/성 홍콩의 밤거리는 낮보다 눈부시다

중앙일보

입력

11월 28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달포 쯤 지구촌 호사가들의 발길이 홍콩으로 이어질 참이다. 겨울이 찾아오는 한 축제의 장 또한 어김없이 펼쳐지기 때문이다. 거대한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을 시작으로 내년 새해 카운트다운까지 다채로운 연말 행사가 기다리고 있다.

홍콩, 반짝이는 보석이 되다
동양의 신비와 서양의 활기가 공존하는 홍콩은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즐비한 관광낙원. 교통수단이 다양한데다 그다지 넓지 않은 면적 안에 볼거리가 집중돼있어 가족여행에도 그만이다.
겨울축제의 열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대표적 지역은 침사추이·센트럴·코즈웨이 베이등이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장식된 거리와 건물은 어두울수록 더욱 찬란하다. 밤이 되면홍콩 특유의 야경과 어우러져 보석처럼 환상적인 풍경을 연출한다.
센트럴섬에는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세워져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크리스마스이브와 새해 전날은 새벽 1시까지 불을 밝힌다.
크리스마스 시즌(12월 19일~2009년 1월 1일)에 유명 관광지를 도는 크리스마스 장식의 전차(트램)와 대형 버스, 그리고 캐럴을 부르는 합창단을 태운 트럭도 볼거리다. 새해 카운트다운도 있다.빅토리아 하버에 인파가 몰리면 새해맞이 준비가 시작되었다는 뜻. 여기저기서 파티가 벌어지고 불꽃놀이가 하늘을 수놓으며 축제의 흥을 한껏 돋운다.
 홍콩관광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쇼핑. 축제기간에 맞춰 각종 상점들이 겨울 세일에 돌입하기 때문이다. 몇몇의 쇼핑몰 및 백화점은 한해의 마지막 날 자정을 넘겨 새벽 2시까지 오픈하니 여유롭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후회하지 않으려면 쇼핑몰에 QTS마크(QualityTourism Service)가 있는 지 확인할 것. 이는 홍콩관광진흥청이 보장하는 관광품질 인증마크다. 이 표시가 있는 곳은 정찰 판매는 물론이고 서비스도 우수하다. QTS상점 및 레스토랑 목록은 홍콩관광진흥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다.
또 15개의 쇼핑몰 및 백화점은 ‘기프트 서프라이즈’이벤트를 실시, 일정금액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증정한다.

가족이 함께 산책하며 둘러보는 홍콩
홍콩 하면 하늘을 찌를 듯한 마천루와 건물로 빽빽한 도심을 떠올리지만 이는 선입견일 뿐이다. 홍콩을 즐기는 방법은 생각보다 다양하다.
풍성한 자연, 유럽 휴양지를 생각나게 하는 해변, 홍콩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나는 골목 등 재미가 새록새록하다. 특히 홍콩 외곽의 섬에선 다양한 트레킹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홍콩 현지 트레킹전문 여행사도 이런 트렌드를 반영, ‘워크홍콩(Walk Hong Kong)’ 투어를 선보이고 있다. 매일(일요일과 공휴일 제외) 가이드의 안내로 진행된다. 단, 걷기 편안한 신발과 물, 자외선 차단제와 방풍 재킷이 필수다.
예약 및 문의 www.walkhongkong.com
852-9197-9641 / 9121-1470

■ 용의 등(Dragon’s Back) ■
고도를 달리하며 굽이치는 산등성이의 모습이 꿈틀대는 용의 등을 닮았다고 해서 붙은 이름이다. 타이탐컨트리파크에서 시작해 10km의 산책로가 이어진다. 오르락내리락해 버겁지만 숨을 고르고 주위를 돌아보면 아름다운 전경이 일품이다.
요금: HK$450 소요시간: 약 5시간

■홍콩 역사유물 산책(Hong Kong Heritage Walk)■
홍콩 시내 역사적인 건축물을 산책하는 투어. 세인트존 카테드랄, 프렌치 미션빌딩, 보타니컬 가든과 할리우드 거리의 골동품 상점들을 방문한다. 또 세계에서 가장 긴 옥외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바와 레스토랑들이 즐비한 소호 지역을 통과한다.
요금: HK$400 소요시간: 약3시간

■구룡 마켓 산책(Kowloon Markets Walk)■
 구룡반도의 거리를 걸으며 홍콩의 문화를 느껴보는 투어. 형형색색의 열대어를 파는 금붕어 시장, 캔톤거리 시장 등을 방문한다. 홍콩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 틴하우 사원에서는 홍콩인들이 나무 아래 중국식 장기를 두는 모습이 눈에 띈다.
요금: HK$400 소요시간: 약3시간

■해변 투어■
사이쿵 동쪽 컨트리공원은 자연보호 지역으로, 야외활동에 적격이다. 홍콩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타이롱 완도 찾아간다.
요금: HK$750 소요시간: 약5시간(교통점심 포함)

※※아이들을 위한 문/화/체/험※※
어느 도시보다 계획적인 소비가 필요한 홍콩. 각종 상점과 레스토랑 앞에서 지갑 단속이 힘들어진다. 가족과 함께 저렴한 방법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방법을 찾고 있다면 홍콩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관심을 기울여보자. 다채로운 홍콩을 체험할 수 있으며 거의 대부분 무료라 부담이 없다. 예약 문의: 홍콩관광진흥청 현지 안내 센터 / 852-2508-1234

1.장소 2.찾아가는 방법 3.일시 4.참가 인원

■ 중국 다과 교실 Chinese Cake-Making Class ■
 월병과 같은 중국 전통 다과를 만들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 ‘윙와케익(Wing Wah Cake Shop)’ 주방장의 강의로 진행되며 자신 만의 중국전통다과를 만들어 볼수 있다. 1950년 문을 연 윙와케익은 홍콩에서 가장 오랜 된 과자점이다.

1.침사추이 유니온맨션 G/F 4번 가게
2.침사추이 지하철 역 D2출구, Carnarvon Rd쪽에서 Hart Avenue 쪽으로 도보, Chatham Rd 도착 후 왼쪽.
3.매주 일요일, 정오~오후 1시 15분 / 오후 3시~4시 15분
4.10명

■ 타이치 강습 Tai Chi Class ■
타이치는 홍콩인들이 건강을 위해 오래 전부터 해온 운동이다. 12세기 만들어진 권법 형태의 무술로 균형 감각을 일깨우고 근육과 호흡 상태를 개선하는데 좋다. 강사 윌리엄응(William Ng)은 홍콩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유명인사. 2000년 토니 블레어 영국총리가방문했을 때도 타이치 시연을 한 적 있다. 참가 시 가벼운 옷과 운동화가 필요하다.

1.구룡반도 침사추이, 홍콩 예술 박물관 앞, 조각 코트(Sculpture Court)
2.침사추이 지하철 역 E출구, Hong Kong Museum of Arts
3.월, 수~금요일 오전 8~9시 (1시간)
4.참가인원: 30명

■ 덕링 탑승 Duk Ling Ride ■
150년 전 홍콩섬과 구룡반도를 건너기 위해 홍콩인들이 이용한 유일한 교통수단 덕링. 현재는 관광객들이 옛 문화 체험을 할 수 있게 운행하고 있다. 덩치 큰 페리나 매끈한 요트와는 또 다른 홍콩의 멋이다. www.dukling.com.hk

1.구룡반도, 침사추이, 페리 피어(Kowloon Public Pier)
2.침사추이 지하철 역 E출구
3.목요일 (오후 2시와 4시) / 토요일 (오전 10시와 정오) * 1시간 탑승
4.30명

1.홍콩섬, 센트럴 센트럴 피어(Central Pier)
2.홍콩 역 A2출구
3.목요일 (오후 3시와 5시) / 토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1시) * 1시간 탑승
4.30명 (기타 : 3세 이상 어린이부터 탑승. 멀미 약 복용 추천.) 1인 HK$50

※※아이들을 위한 영/어/놀/이/체/험※※
■ 오션 파크(Ocean Park) ■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수족관이자 놀이공원인 오션파크는 30년 동안 만 3세~15세의 국내외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광동어,북경어로 진행되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션 파크의 동물들을 대상으로 교육 전문가가 진행하며 참여형 관람을 통해 어린이들이 좀 더 자연에 가까워지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가이드와 함께 대왕판다, 바다사자와 산호초 등 수천종의 바다생물을 만날 수 있다. www.oceanpark.com.hk

■ 홍콩 디즈니랜드 ■
페니 베이가 바라보이는 비옥한 란타우 섬에 있는 홍콩디즈니랜드 리조트. 2005년 9월에 오픈한 홍콩디즈니랜드는 테마파크 및 홍콩디즈니랜드호텔(400객실), 디즈니할리우드호텔(600객실), 그리고 보트 대여가 가능한 인스피레이션 호수와 1만여 평에 이르는 식물원 등 세계적인 규모의 엔터테인먼트 센터다. 이곳에서는 미키마우스, 백설공주, 도널드 덕 등 모든 연령대에게 사랑받는 세계적인 디즈니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또한 홍콩디즈니랜드에서는 초등~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Y.E.S 프로그램(Youth EducationSeries)을 운영한다.
디즈니랜드의 놀이시설들이 과학적으로 어떻게 만들어지고 작용하는지 영어교사가 실험과 퀴즈를 응용하여 3시간 동안 수업한다. 만 5세 이상부터 참여가능하며, 그 위로는 연령에 맞게 조금 어려운 수업으로 진행된다.
아이들이 수업에 참여하는 동안에 부모들은 디즈니랜드 가까이 있는 아울렛 몰 ‘시티 게이트’에 들리면 좋다. 홍콩을 대표하는 최대 규모의 아울렛으로 한국 관광객들도 애
용한다. 디즈니랜드와 같은 란타우 섬에 있으며, 어른 옷부터 아동복까지 다양한 상점이 즐비하다.

▶ 시티게이트 찾아가는 방법 : MTR Tung Chung, C출구
www.citygateoutlets.com.hk
www.hongkongdisneyland.com

프리미엄 이세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