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하얀 겨울 포근한 실내 양초.장미 부케로 연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0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고 싶지않은 사람이 있을까.겨울철 갖가지 난방법이 있지만 간단한 인테리어로 집안을 예쁘게 꾸미면서 따스함까지 느낄 수 있다면 금상첨화.
미국의 인테리어 전문지.메트로폴리탄 홈'최근호는 세계유명 디자이너들이 가르쳐주는.겨울을 따뜻하게 하는 연말연시 실내장식법'을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캘빈 클라인(패션 디자이너)=문에 들어섰을때 실내가 지나치게 치장돼 있으면 부담스러울 수 있으므로 되도록 단순해야 한다.그래야 사람들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그 중 테이블 세팅은 향기나는 양초를 놓고 은은한 조명을 비 춰놓는다면 좋을 것이다.그리고 테이블에 놓을 꽃은 단정하게 정리해야 한다.예를들어 큰 원통형의 꽃병이라면 한 종류의 꽃으로 장식하는 것이 좋다.
◇페트릭 프레이(피에르 프레이섬유 디자이너)=우리부부는 장식물을 가운데 놓고 양초로 주위를 꾸미는 일반적인 장식대신 테이블 가운데 각기 다른 크기의 양초들을 놓는다.
또 우리는 꽃 꺾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생화대신 샹들리에 주위에 푸른 풀과 아이비를 둘러 생동감을 자아내는 독특한 방법을이용한다.
◇볼프강 톰(화훼 디자이너)=호랑가시나무의 열매와 물안개 장미를 섞은 붉은 장미 부케를 만들어 볼 것(푸른 나뭇잎들을 걷어내면 좀 더 오묘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그리고 한 계절동안 지속될 수 있는 향기를 위해 오렌지나 금귤을 문고리에 달아놓도록 한다.
나는 크리스마스때부터 새해까지 장식해 두는 크리스마스 트리를매년 사지 않고 60㎝정도의 트리를 테라스에 보관해 두었다 필요한 휴일시즌에 꺼내쓴다.이 방법이 편리하고 경제적이다.
◇로버트 루피노(티파니사 부회장)=나는 항상 한해의 마지막날저녁 테이블은 모두 하얗게 장식한다.테이블은 내가 20년전 베네치아에서 산 하얀 비단천으로 덮고 봉헌용 양초들과 점박이 하얀종이를 테이블 중간에 놓아 장식한다.
바닷가에서 연말연시를 보내는 경우가 많은 나는 해변에서 가져온 조개껍질을 테이블에 섞어놓기도 하고 소금그릇같은 작은 소품은 은색 조개껍질로 사용한다.
〈신용호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