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교육도 온라인으로 1:1 맟맞춤형 레슨 ‘큰 호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온라인 교육 사업이 활기를 띠며 그 영역이 다양해지고 있다. 기존 온라인 교육사업은 대부분 엑셀, 파워포인트, 포토샵 등 업무용 소프트웨어 교육과 각종 자격증 시험이 중심이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각종 음악 등의 실기 교육까지 온라인 교육 시장으로 진입하고 있어 그 성공 여부가 주목되고 있다.

㈜에듀프라임(www.adventurepiano.com 이봉재 대표·사진)은 1대1 맞춤형 피아노 개인레슨 전문업체다. 기존 진도 위주의 주입식 피아노 교육에서 탈피해 아동심리학·놀이·영어 등이 접목된 새로운 교육 방식을 도입하고 있어 학생들에게도 호응이 좋다. 특히 아이들의 경우 영어 카드 게임, 음표 게임, 건반 아파트, 동물 음이름 노래 등 다양한 놀이를 통해 피아노와 음악 개념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된다. 또 청음·이론·작곡·노래 등을 종합적으로 습득함으로써 이해력·창의성 개발에도 도움을 준다.

현재 ‘에듀프라임’은 영유아과정(만 0~3세), 퍼스트 어드벤처(만 4~5세 이상), 피아노어드벤처 기본과정(만 6세 이상), 속성과정(만 10세 이상), 성인과정(중·고생 이상), Jazz&Pop 과정 등 연령대별로 단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봉재 대표는 “우리나라의 경우 피아노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에 비해 새로운 피아노 교육 프로그램의 보급과 개발은 미진한 실정” 이라며, “에듀프라임에서는 아동심리학·놀이·영어가 결합된 체계적이고 즐거운 피아노 교육법을 소개하고 있다” 고 밝혔다.

현재 에듀프라임은 전국 20만 명 이상의 시·도·구·군에 84개의 지사를 운영 중이다. 학생들의 피아노 레슨을 지도하는 강사는 약 580여 명으로 음대 출신 전문 강사가 대부분이다.

기존 온라인 교육업체들은 대부분 국어·영어·수학 등과 같은 이론 수업이 중심이었으나 ‘에듀프라임’은 실기 과목인 피아노가 중심인 만큼 ‘에듀프라임’의 성공은 온라인 교육시장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을 만하다. 1577-0117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