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오는 10월 세계 최고 벨리댄서들이 한국에 온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단법인 한국벨리댄스협회, 2008 코리아 세계벨리댄스대회 개최

아시아 최대의 벨리댄스축제가 오는 10월 한국에서 화려한 막을 연다.


사단법인 한국벨리댄스협회(회장 최수지)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서울 종로 명륜동 성균관대학교 600주년 기념관에서 ‘2008 코리아 세계벨리댄스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다문화시대를 맞아 세계인의 문화•레포츠로 자리 잡은 벨리댄스가 국내 시장에 보급화 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나아가 한국 벨리댄스의 높은 수준을 세계에 알리고자 마련됐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이집트 벨리댄스의 살아있는 전설 나구아 후아드(Nagwa Fouad)를 초청해 종주국 최고의 실력을 선보이며 세계 각국의 유명 벨리댄서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워크숍도 치러질 예정이다.

벨리댄스를 사랑하는 사람이면 국내외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청소년부, 일반부, 장년부, 준프로부, 프로페셔널부 등 8개 부문 각 솔로•단체로 나뉘어 우열을 가리게 된다.


이집트, 러시아, 스페인 등 약 10여개국의 세계적 벨리댄스 선진국의 내노라하는 최고의 선수들이 출전하여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2003년 벨리댄스로는 한국 최초로 창립된 한국벨리댄스협회는 매년 개최하는 세계벨리댄스대회와 각종 해외 대회 참가로 한국의 벨리댄스를 세계에 알리는 민간 외교사절단 역할을 충실히 해오고 있다.


특히 작년 7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벨리댄싱컨벤션대회에서는 주니어 부문과 단체부문 대상의 영예를 차지하기도 하였으며, 대만, 중국, 러시아, 이집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한국벨리댄스협회의 최수지 회장은 미국, 러시아, 대만, 중국, 스페인, 이탈리아에서 주요 심사위원으로 위촉이 되어 세계적인 지도자로서 이름을 알리고 있다.


한편 협회는 2008 하이서울페스티벌과 오는 10월에 있을 강남댄스페스티벌 참가 등 국내 벨리댄스 저변확대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08 코리아 세계벨리댄스대회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세계대회 공식홈페이지 (www.nagwafouadcup.com)및 한국벨리댄스협회 홈페이지(www.koreabelly.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대회 조직위원회(02-543-0333)와 협회(02)511-2560으로 하면 된다.

<본 자료내용은 정보제공자에게 있습니다. 자료제공 : 한국벨리댄스협회>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