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BA중계석>마술사 존슨 '코트 컴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8면

[로스앤젤레스=외신종합]「코트의 마술사」 매직 존슨(36.전LA레이커스.사진)은 복귀하는가.
미국의 뉴욕포스트지는 27일(이하 한국시간) 에이즈 양성반응을 보여 은퇴한 미국 프로농구(NBA)의 스타 존슨이 다음주 LA 레이커스에 복귀,홈코트인 잉글우드 포럼에서 벌어질 시카고불스와의 경기에 나설 것이라고 보도해 주목을 끌 고 있다.
존슨은 뉴욕포스트 칼럼니스트 피터 벡시와의 인터뷰에서 『아직까지 생각할 일이 많다』고 모호하게 응답했다.그러나 벡시는 해설기사를 통해 『존슨이 NBA 선수등록 규정에 따라 자신이 그동안 소유했던 레이커스 구단의 주식지분 5%를 조 만간 처분할것』이라는 레이커스 구단 변호사들의 말을 인용,보도함으로써 존슨의 복귀사실을 구체적으로 뒷받침했다.
이와 관련,레이커스의 제리 웨스트 구단대표는 『존슨은 올시즌개막전에도 복귀의사를 내비친 적이 있다』고 전제하고 『그에게 이번이 코트에서 뛸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충고해왔으며 그의복귀여부는 조만간 결판날 것』이라고 밝혀 존슨 의 복귀가능성을암시했다.
한편 존슨은 2주일 전부터 레이커스 캠프에서 훈련해온 것으로확인됐다.시카고 불스의 마이클 조던도 복귀 수주일전 불스의 팀훈련에 참가한 전례가 있다.
한편 NBA는 27일(한국시간)경기에서 시카고 불스와 애틀랜타 호크스가 각각 14연승과 10연승을 거뒀다.
최초의 70승 고지에 도전하고 있는 불스는 홈경기에서 마이클조던(25득점)과 데니스 로드맨(16리바운드)의 활약으로 마이애미 히트를 102-80으로 대파했다.
14연승은 팀내 종전 최다연승과 타이기록.호크스는 올랜도 매직의 간판센터 섀킬 오닐을 20득점으로 묶고 스티브 스미스(22득점)와 무키 블레이록(21득점)의 쌍포가 제때 터져 96-84로 승리했다.
◇27일 전적 시카고 불스 102-80 마이애미 히트 애틀랜타 호크스 96-84 올랜도 매직 피닉스 선스 107-97 밀워키 벅스 인디애나 페이서스 107-90 보스턴 셀틱스 샌안토니오 스퍼스 87-83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