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가이드] 서울역사박물관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4면

◇서울역사박물관은 다음달 12일부터 6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주말 가족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초등학생과 보호자가 전문강사의 안내로 박물관 전시품을 감상하고 경희궁을 답사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신청은 24일부터 28일까지 역사박물관 홈페이지(www.museum.seoul.kr)에서 받으며, 신청자가 많으면 추첨한다. 참가비는 없지만 전시실 입장을 위한 관람권은 개별적으로 사야 한다. 02-724-0197.

◇경기도는 올해 도시 영세민과 농어촌 주민 등 의료취약 계층 4만 명을 대상으로 난소암 검사를 실시한다. 경기도는 인구보건복지협회의 협조를 받아 의료취약 계층이 밀집된 지역을 중심으로 건강검진 이동차량을 보내기로 했다. 주요 검진 항목은 난소암을 비롯해 갑상선 기능검사와 정관복원시술 등으로 모두 무료로 실시한다.

◇서울문화재단(www.sfac.or.kr)은 다음달 15일부터 전문가와 함께하는 ‘서울 문화예술 탐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매달 둘째~넷째주 화~금요일 오전 10시30분 시청앞 서울광장에 모여 서울의 문화예술 현장을 둘러보는 프로그램이다. 요일별로 화요일은 미술관, 수요일은 아틀리에, 목요일은 박물관, 금요일은 문화유적으로 구분된다. 24일부터 프로그램별 3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없다(시설 입장료는 별도). 02-3290-704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