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PC통신>3.외식정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9면

화창한 일요일,오랜만에 가족들과 함께 외출해 외식이라도 하고싶은 생각이 든다.
그러나 막상 나가려해도 평소 어디를 가봐야겠다고 생각한 곳이있지 않는한 전에 갔던 곳을 가게 되는 것이 보통이다.새로운 장소를 찾아 오랜만에 분위기 있는 곳에서 식사를 하려고 한다면막막하기 쉽다.그렇다고 주로 집안에 있는 아내 나 회사일에 바쁜 남편이 근사한 장소를 알고 있으리라 기대하는 것도 무리다.
PC통신을 이용하면 이와같이 곤란한 순간을 벗어날 수있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하이텔.천리안.나우누리에서 제공하는「GO MOOD」의「멋.분위기가 있는 공간」으로 가보면「커피와 차 그리고 술」「먹는 즐거움」「근교 좋은 곳,특별한 곳」등으로 분류된 공간이 있다.이곳에서는 우리에게 세계각국의 음식을 파는 곳,별미 집등 외식장소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다.
여기에서는 각 음식점에 대해 특징.위치.전화.휴일유무 여부.
신용카드 가능여부.주차장등에 대한 항목별 정보를 알려주고 있다. 이외에도 분위기.특징.메뉴.길안내등의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있다. 따라서 실제로 가본 적이 없는 곳이라도 간접적으로 그 장소의 분위기를 엿보고 특징에 맞는 곳을 선택할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기본적인 메뉴에 대해서는 종류와 가격도 알려줘 예상밖의 식대가 나와 당황하는 일이 없도록 배려해 준다.또 그림으로 된 길안내와 전화번호가 있어 처음가는 곳이라도 늦는 일이 없도록 해준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정보에는 별미집.레스토랑등 음식점에 대한 정보이외에도 모던.라이브.노천.전통카페및 바(bar)호프와 주점등 술집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제공하는 항목은 음식점과 마찬가지로 각 술집에 대한 각종 정보를 알려준다. 한편 하이텔의「멋이 있는곳」(go good)에 가보면 PC통신 사용자들이 직접 가보고 올리는 생생한 정보를 볼수 있다.
이곳에서는 사용자들이 맛을 보고 직접 평가한 생생한 이야기를 볼수 있어 업주가 제공하는 정보와 다른 재미있는 경 험담과 평가를 접할수 있다.
외식 정보를 알기 위해 유료PC통신망 사용을 망설이는 사람들이 있다면 무료로 외식정보를 알아보는 방법도 있다.01410으로 접속해 20번 공공정보Ⅰ(생활)를 선택하면 외식정보 이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생활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다음회 주제는 「홈뱅킹(Home banking」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