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쇼핑가이드>결혼시즌 백화점 혼수품 특판코너 마련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3면

○…봄이 성큼 다가오면서 늘어나는 골프인구를 겨냥해 백화점 매장에는 골프용품 전문코너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롯데.신세계.
쁘렝땅.경방필 등은 다양한 가격대의 골프용품및 의류제품을 선보였다.롯데는 골프클럽을 25만~1백5만원선에 판매 하는 것을 비롯,골프장갑.골프화.퍼터연습기 등을 4천~4만4천원에 내놓았다.신세계는 골프셔츠.큐롯.바지 등 골프의류를 2만~6만원에,경방필은 골프의류 재고상품을 1만5천~3만원에 각각 판매중이다. ○…주요 백화점들은 봄철 결혼특수(特需)를 맞아 결혼예복.
혼수용품 전문코너를 마련했다.신세계.그랜드.그레이스.갤러리아 등이 남성용 결혼예복을 32만~62만원선에 판매하고 있고,롯데.신세계.미도파.그랜드.그레이스 등은 가전제품.가구 .주방용품등 혼수용품 특판코너를 개설했다.가전제품의 경우 TV.냉장고.
세탁기.VCR.전자레인지 등을 패키지로 묶어 2백만~4백만원의가격대에 다양하게 내놓았다.
○…새봄을 맞아 집안과 자신의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실내 인테리어용품이나 신변 패션상품을 찾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그랜드는 봄철용 침대커버 등 각종 침구세트를 2만~9만원에 판매중이며,경방필은 침대.장롱.식탁 등 인테리어가구 제품을,애경은 인테리어매장에 전문요원을 배치해 무료상담을 실시하면서 커튼 등 실내 장식용품을 판매하고 있다.갤러리아는 20대 젊은층으로부터 인기를 얻고있는 패션가발 제품,삼풍은 스카프.목걸이.
귀걸이 등 패션 액세서리,한신코아는 패션시계 제품 판매코너를 별도로 마련했다.
○…환절기에 자칫 잃어버리기 쉬운 입맛을 돋우기 위한 미각식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였다.롯데가 한우고기.과일류.생선류,신세계는 청과.야채류,뉴코아는 제주도 농수축산물과 토산품,삼풍은 오징어와 젓갈류,한신코아는 정육.야채류,갤러리아와 새로나는 메주제품을 대상으로 각각 산지(産地)에서 직접 조달한 제품으로 특판행사를 실시한다.
***농수산물 15종 할인판매 ○…한양스토아.LG슈퍼마켓.해태코스코 등 기업형 슈퍼마켓들은 봄맞이 할인판매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한양스토아는 3~5일까지 「주말장터」행사를 마련,꽃상추(1백g)를 2백원에 파는등 부사.갈치 등 농수축산물 15가지 품목을 값싸게 판매하며 해태코스코는 5일까지 「봄맞이 상품전」을 열고 제주산 금귤 등 생식품류와 액세서리 등 소품 류를 시중보다 20~30% 싸게 판다.
***전자랜드 상품전 개최 ○…서울 용산 전자랜드는 오는 10일까지 오디오.냉장고.세탁기 등의 혼수용품을 3백만원,5백만원,7백만원 등 3가지의 패키지로 판매하는 상품전을 개최한다.
***컴퓨터 판촉경쟁 치열 ○…새학기를 맞는 시기인 만큼 청소년들을 위한 제조업체의 판촉행사가 잇따르고 있다.특히 컴퓨터를 새로 장만하는 학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컴퓨터 제조업체들의 판촉경쟁이 치열하다.
현대컴퓨터는 7일까지 행사기간 동안 컴퓨터를 사면 CD타이틀12종을 1만원에 제공해주고 12개월 무이자 할부판매도 해준다.삼보프린터도 2개모델 값을 대폭 내려 8일까지 특별가 판매한다. 〈流通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