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집안단장-1.5M트리 포함 장식물6~7만원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5면

벌써부터 들떠있는 자녀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도록 집안 단장에 서둘러야할 때다.이번 크리스마스에는 트리에서부터 세세한 장식품에 이르기까지 가족끼리 머리를 맞대고 직접 꾸며보는게 어떨까.완성품을 사는 재미보다 함께 장 식하면서 크리스마스를 연말 가족간의 정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보자. 서울에서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장식품 도소매시장인 서울 강남고속버스터미널 경부선 지하상가와 바로 옆 강남꽃도매상가 5층,남대문시장등은 벌써부터 크리스마스 대목을 맞아 트리와 종.리스.반짝이등을 산더미처럼 쌓아놓고 온종일 탄일종을 울린다.
◇트리장식=집안 거실에 높이 1.5m트리를 두고 여기에 각종장식품을 얹어 놓을때 드는 비용은 트리를 포함해 대략 6만~7만원선.이정도 가격이면 트리 전체를 두르는 30개짜리 전구 2줄.알알이 구슬줄(일명 비드 1.2m)2줄,반짝이( 일명 모루1.2m)3줄 등이 포함된다.어떤 장식품을 사서 얼만큼 트리에매달아야 할지는 아이들과 상의한뒤 결정해야겠지만 대략 트리가격의 2배 정도로 장식품을 구입하면 트리 구석구석에 허전한 느낌이 안들도록 장식할 수 있다는게 장식용 품 판매상들의 얘기다.
◇선택과 가격=트리의 선택에 있어서 집안 크기에 맞는 트리의크기를 염두에 둘 것.대략 20평 정도의 집에는 높이 1.5m정도가 알맞다.또한 탁자위에 얹어놓을 수 있는 소규모 트리를 원한다면 45㎝이하의 트리도 있다.시중 트리의 재 질은 10여종 이상.대부분이 조립식으로 중국이나 대만에서 수입된 것으로 재질이 플라스틱인 콜로라도가 있다.
트리장식품을 선택할 경우 개구쟁이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전구 선택에 유의해야 한다.보통 전구 알이 작아 켜놓을 경우 은은한 느낌을 주는 종류는 전선 줄이 얇아 끊어질 경우 감전의 위험이 있으므로 전선 줄이 2중,3중으로 꼬여있는 전구를 선택한다.트리와 트리장식품의 가격은 시장마다 천차만별.〈표참조〉 도매시장을 이용하면 같은 제품을 일반소매가게나 백화점 매장의 절반 가격 수준으로 구입할 수 있다.
〈康弘俊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