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A로 부산항 민원 처리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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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12면

부산해양수산청과 부산항만공사는 무선망을 이용해 영남권 항만민원업무(Port-MIS)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9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부산항을 이용하는 선박과 화물에 관련된 각종 민원을 PDA(개인휴대 단말기)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 무선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동 중 또는 퇴근한 이후 가정에서도 긴급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전자문서교환(EDI)망을 갖추지 못해 각종 신고를 직접 해양청 등을 방문해 처리해 온 영세업체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이라고 부산해양청 등은 밝혔다. 기존에 사용 중인 PDA에 소프트웨어만 설치하면 된다. 문의 부산해양청 전산실(051-609-6859), 부산항만공사 전산실(051-999-3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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