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가이드] 춘천의병마을 산중음악회 개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4면

◆춘천의병마을은 27일 오후 6시 춘천시 남면 가정리 유인석 선생 유적지 특설무대에서 산중음악회를 연다. 8도 의병장을 지내는 등 구국 활동에 몸을 바친 유인석 선생의 얼을 기리기 위해 마련한 음악회에는 소리꾼 김용우가 아리랑연곡 정선아라리 창부타령 등을 부르고, 타악연주팀 한울소리가 퍼포먼스 ‘토끼 이야기’를 연주한다. 이날 오후 5시 퇴계동 태백가든 앞에서 공연장으로 가는 버스가 출발한다.

 ◆제46회 충북도민체육대회가 25∼27일 진천군 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희망의 땅 진천에서 화합하는 도민체전’이란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열리는 이번 체전에는 도내 12개 시·군에서 3천600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한다. 축구 등 20개 정식종목과 인라인 롤러 등 3개 시범종목, 시연종목인 그라운드 골프에서 기량을 겨루고 화합을 도모한다. 또 이 기간 민속경연대회, 가장행렬, 향토 음식경연대회, 실버가요제, 백일장, 전통무용 공연 등의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충남 홍성군은 다음달 11일 제 7회 홍성마라톤 대회를 연다. 이 대회는 홍주종합경기장을 출발해 오두교, 와룡천교, 광리 교차로를 돌아오는 42.195㎞ 정규 코스와 하프코스, 10㎞, 5㎞ 코스 등으로 나눠 치러진다. 이날 마라톤대회에는 이봉주 선수가 참가해 참가자들을 격려한다. 참가신청은 30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www.hsmara.co.kr)에서 하면 된다.

 ◆충북 보은지역 사과재배농민 모임 황토사과발전협의회는 27~28일 이틀간 사과나무체험학교(삼승면 탄금리) 일원 사과밭에서 사과따기 체험행사를 갖는다. 개인·단체 모두 참가할 수 있고 수확한 사과는 1㎏ 당 5000원을 내고 가져갈 수 있다. 참가 문의는 사과체험학교 043-544-0052, 인터넷 홈페이지(www.sagwanamoo.com)

◆대전시는 장애인의 창업을 돕기 위해 한국장애경제인협회 대전지회와 함께 연말까지 ‘장애인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개설 다음달부터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