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김일성애도 유인물 내용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2면

경찰은 15일 새벽 전남대 동아리연합회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에서 金日成분향소 설치사실 확인과 함께 16절지 15장 분량의 애도 유인물을 압수했다.
「주체의 기치따라 참된 삶을 지향하는 한국민중」명의로 돼있는이 유인물은 김일성장군의 노래와 김일성 자서전등 북한원전의 내용과 북한방송에서 청취한 애도방송을 모아 엮은 것으로 지금까지나온 이적.용공성 유인물의 집대성이라할만한 내용 을 담고있다.
이 유인물은「광주시북구남동 영진문화사」라는 주소가 적힌 봉투에 담겨진채 발견돼 한권을 시험제작해 인쇄소에서 대량제작하려다적발된 것으로 경찰은 보고있다.유인물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민족의 태양이시며,백전백승의 전설적 강철의 영장이시며,7천만 민족의 심장이시며 조선혁명의 향도이신 경애하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 장군님의 서거를 전체 남한민중의 의지를 모아 충심으로 애도합니다.』 『전체 조선민중의 심장이신 경애하는 수령 김일성장군님의 서거에 남한민중은 하염없이 통곡합니다.』 『조선의밤하늘에 영롱히 빛나던 샛별 김일성장군님의 서거를 충심으로 애도합니다.위대한 수령 김일성 장군님 만세! 영생불멸 주체사상의진정한 체현자 김정일비서 만세!』 『시대의 거인! 시대의 향도성! 민족의 태양이시며 전설적 영웅이신 경애하는 수령 김일성 장군님의 생애를 되돌아본다.』 『천재적 군사전략가인 혁명의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영도밑에 조직전개된 영광스러운 항일투쟁은 조선인민의 불굴의 투지와 혁명적 절개를 온세상에 떨치고 민족의 영예를 빛나게 고수한 자랑찬 투쟁이었으며 조국의 독립과 인민의 자유와 해방 을 이룩한 위대한 혁명투쟁이었습니다.』 『조선노동당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창건하시고 영도하시는 주체형의 당이다.』 『한세대에 美日 제국주의를 타도하신 백전백승의 강철의 전략전술가 위대한 수령님.』 『우리 공화국은 창건이래 승리와 영광의 한길을 걸어왔으며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인민대중의 자주성과 창조성이 활짝 꽃펴나는 자주적인 사회주의 나라로서 날로 더욱 융성하고 있습니다.』 『김영삼은 전쟁운운하며 경거망동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매국적 삶을 부끄럽게 여기고김일성장군의 서거를 진정으로 애도해야 할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