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어린이에게 꿈을 …" 특선프로 하이라이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9면

KBS-2 『인디애나…』
KBS-2TV는 외화 『인디애나 존스』(5월2일 오후6시5분)를 방송한다.
『인디애나 존스』는 스크린의 귀재스티븐 스필버그와 조지 루카스가 최초로 선보이는 초대형 TV시리즈.
인디애나 존스가 어렸을 적인 l차세계대전을 배경으로 군인인 인디애나가 세계 여러곳을 무대로 활약하는모험물이다 .
세계 각국에서의 그의 모험과 사탕, 감동이 화면 전체에 열쳐진다.

<스위프트 원작 만화영화>
MBC 『걸리버…』
MBC-TV는 어린이날을 맞아 특선만화 『걸리버 여행기』(5일 오전10시)를 방송한다.
영국작가 조너선 스위프트의 원작소설을 만화영화로 만든 이 작품은 탐험길에 나선 주인공이 풍랑을 만나 난파, 헤엄쳐 섬으로 건너가 거대한 거인을 만나 온갖 시련을 겪은뒤 비둘기의 도움으로 고향으로 돌아간다는 모험극.

<감독 크루츠 델가도.>
사람으로 변신한 고양이
KBS-2 『장화신은…』
KBS-2TV는 어린이날을 맞아 특선영하 『장화신은 고양이』(5일 오후4시)를 방송한다.
방앗간 주인의 막내아들 코린은 재산이 될만한 것은 물려받지 못하고 고양이 푸스를 맡게된다.
그런데 고양이 푸스가 사람의 모습으로 나타나 장화를 구해주면 소원이 이뤄질 거라고 말한다. 코린은 그의부탁대로 장화를 구해주는데….
감독 유진 마너, 주연 크리스토퍼월킨·제이슨 코너리.

<마법소년의 모험과 역경>
SBS 『마법사…』
SBS-TV는 어린이날을 맞아 특선영화 『마법사 피터의 대모험』(5일 오전l0시)을 방송한다.
어느날 마술공연을 구경갔다 마술사 조수로 무대에 선 것이 계기가 되어 마법의 힘이 자기 몸속에 들어있다는 사실을 알게된 소년 피터의 모험과 역경을 그린 영화.
발디 마르지키 감독,루스터 예드와브·에드워드 가슨등이 출연한다.

<어린이문화 새풍속 조명>
MBC 『요즘아이들…』
MBC-TV는 어린이날 교양특집으로 『요즘 아이들 얼마나 아십니까』(5일 오후3시50분)를 방송한다. 요즘 어린이문화의 새 풍속도를 알아보는 이 프로그램은 천차만별이면서도 나름대로 동질성을 지니고 있는 어린이들의 모습과 의식을 알아본다,
도시와 시골, 부유층과 빈민층, 맞벌이 부부의 아이들과 버려지는 아이들의 모습과 문화를 대비시켜 오늘의 어린이들이 과연 어떠한지 살필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연출 최병륜.

<어린이·연예인 한자리에>
EBS『어린이‥·』
EBS-TV는 어린이날 특집으로 축제한마당 『어린이 꿈동산 축제』( 5일 오후4시30분)를 방송한다.
이 프로그램에는 롯데월드 고적대의 퍼레이드와 현장에 참석한 가족단위의 동요부르기, 어린이와 연예인의 코믹콩트등 다채로운 행사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현재 EBS·TV 『딩동댕 유치원』진행자인 김종석·이연경이 진행을 맡았고 연예인으로는 이건주와 가수 현진영·김원준·김흥국등이 출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