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부투자 기관장/19명 대거 경질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1면

◎외환은행장 김재기/주택은행장 박종석/수출입행장 김영빈/중기은행장 이우영/농진공사장 조홍래/주공사장 박부찬/수자원사장 이윤식/도로공사장 박규열/토개공사장 김우석/국개연원장 이상용/건기연원장 이재명/무진공사장 박용도/한전사장 이종훈/한국중사장 이수강/광진공사장 조종익/가스공사장 박청부/석개공사장 장석정/수출보험공 김태준/관광공사장 지연태
정부는 26일 정부투자기관·출연연구기관 인사를 일부 단행했다.
재무부 산하 국책은행가운데 주택은행장에 박종석재무부제2차관보,수출입은행장에 김영빈재무부기획관리실장,중소기업은 행장에 이우영한국은행부총재가 내정됐다.
이밖에 이형구산업은행총재,이규징국민은행장,박종석증권감독원장,황창기보험감독원장,황원오조폐공사사장,김기인담배인삼공사사장,이헌재증권관리위원회 상임위원은 모두 유임됐다.<관계기사 7면·프로필 6면>
한편 김재기주택은행장은 4월8일 주총을 열고 새행장을 선임하게 돼있는 외환은행장에,이광수수출입은행장은 공석인 산업은행이사장에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증관위비상임위원에는 강병호한양대교수가 내정됐다.
농림수산부산하 정부투자기관중 농어촌진흥공사 사장에는 조홍래 전 민주당 의원이 내정되고 신대진농산물유통공사사장은 유임됐다. 건설부 산하 기관중에는 주택공사사장에 박부찬 전 부산시장,수자원공사사장에 이윤식건설기술연구원장,도로공사사장에 박규열 전 건설부 중앙토지수용위 상임위원,토지개발공사 사장에 김우석 전 민주당의원이 내정됐다. 또 국토개발연구원장에 이상용 전 건설부차관,건설기술연구원장에 이재명 전 건설부 제2차관보가 내정됐다.
상공부 산하 기관중에는 대한무역진흥공사사장에 박용도 전 상공부차관,한국전력공사사장에 이종훈 (주)한국전력기술사장,한국중공업사장에 이수강한중부사장,광업진흥공사사장에 조종익 전 민한당의원,한국가스공사사장에 박청부 전 보사부차관,석유개발공사사장에 장석정 전 동자부 기획관리실장,한국수출 보험공사사장에 김태준 전 특허청장이 내정됐다.
교통부 산하 관광공사사장에는 지연태 전 의원이 내정됐다.
정부는 또 27일 한국통신사장에 조백제한국통신개발연구원장을 내정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