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설계+가족 사랑 맞춤 펀드 뜬다

중앙일보

입력

최근 재테크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무척 높아졌다. 이에 따라 시중에서 투자자들이 접할 수 있는 금융상품도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해졌다. 이런 가운데 대한투자증권에서는 재무 설계 목적에 따른 펀드상품을 출시,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안정적 노후생활을 위한 목돈마련 펀드인 ‘대한부부사랑주식형펀드’,그리고 자녀 양육에 따른 목돈마련 및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족사랑짱 적립식펀드’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대한 부부사랑 주식형 펀드
대한부부사랑 주식형펀드는 수익성과 생애 재무 설계에 따른 장기 목돈마련 계획성을 갖춘 맞춤형 주식형 펀드다.
이 상품은 평균수명에 있어서 여성이 남성보다 길다는 것에 착안, 노령화 시대에 배우자의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장기투자 기획 상품이다.
10년 이상 펀드에 가입하면 배우자에겐 3억원까지 증여세가 면제되기 때문에,장기투자를 통한 세테크 상품으로도 적합하다.
대투증권은 펀드 가입 고객의 생일 및 결혼기념일에는 카드와 함께 케익 등을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관광상품권(100만원 상당) 등 경품도 준다. 이 상품의 운용 전략은 다음과 같다. 우선 신탁재산 대비 80~90% 수준의 기본 주식편입 비율을 유지하면서 ,주식 시장 전망에 따라 펀드 내 주식 편입 비율을 탄력적으로 조정한다.
이와 함께 상향식(Bottom-Up) 접근 방식에 따라 투자 유망종목을 발굴,수익률을 극대화한다. 한편 3개월이 안 돼 환매할 때는 펀드 이익금의 70%에 해당하는 수수료가 부과된다.
 
◇대한 가족사랑짱 적립식펀드
펀드 투자의 수익성과 연령 별 맞춤보험을 통해 가입자가 상해를 입었을 때 보장을 한층 강화토록 한‘퓨전형 상품’이다.
주식형의 경우 약관 상 주식에 60% 이상 투자하는 성장 주식형 펀드다. 투자 기간은 2~5년. 목표금액 지정(1억원 한도) 후 정액 적립식으로 월 10만원 이상 만원 단위로 가입이 가능하다.
이 펀드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안정적 초과수익을 얻는 것을 운용 목표로 삼는다. 또 기업 실적이 뒷받침되는 업종 대표 우량주 및 장기적 성장 잠재력이 큰 종목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주식시장의 중장기적 상승추세를 전제,기본적으로 바이앤드홀드(Buy & Hold·매수 및 보유)전략을 유지한다.
이 펀드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다른 상품보다 뛰어난 보험 혜택이라 할 수 있다.
펀드 가입 때 주어지는 보험혜택은‘목표금액 보장형 상해보험’을 기본으로,가입자의 연령에 따라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적립식 주식형 상품에 가입할 경우 소액으로 우량주식에 분산 투자하는 종목 분산효과 및 평균 매입가격 인하효과가 발생,안정적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과거 사례를 통해 입증되고 있다.
결론적으로 이 상품에 가입하면 ▶자녀양육비 및 학자금 ▶결혼자금 ▶노후자금 등 목돈을 마련하는 것과 함께 위험보장도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최준호 기자
문의=대한투자증권(1588-3111/daetoo.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