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5면

<서강대서 명박 학위>
◇오웅진 꽃동네회장신부는 기독교적 사랑의 실전에 대한 공로로 18일 서강대에서 명예문학박사학위를 받는다.

<시설아동 미술대회>
◇이관희 서남재단이사장은 17,18일 경기도 화성군 소재 한국사회봉사 회 청려 수련원에서 복지시설아동을 초청, 미술대회를 개최.

<현상학회 학술회의>
◇이영호 한국현상학회장은 17,18일 이화여대에서「삶, 우주, 인간조건의 현상학」이라는 주제로 제10회 학술회의를 개최.

<「미스 중국」심사위원에>
◇이철우씨(디자이너)가 중국북경에서 열리는「미스 차이나」선발대회 심사위원으로 초청 받았다. 이씨는 북경에서 개인 패션쇼도 갖는다.

<『출판잡지연구』창간>
◇전영표 출판문화 학 회장은 최근 출판문화회보『출판잡지연구』창간호를 냈다.

<자유시장경제 강연회>
◇송희년 한국개발연구원장은19일 핸드릭 하우타거 교수(미 하버드대)를 초청, 「공산주의 붕괴후의 자유시장」을 주제로 강연회를 갖는다.

<농촌문화상 받아>
◇김성훈 중앙대교수는 최근 농협중앙회가 수여하는 제3회 농촌문화상 학술상을 받았다.

<중 조선학 학술대회에>
◇원광호 한국바른말연구원장은 16∼22일 중국북경 대에서 열리는 제4차조선학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16일 출국.

<장애인 선수단 격려>
◇이수정 문화부장관은 17일 서울구의동정립회관을 방문, 다음 달3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장애인올림픽 출전 선수단에 금일봉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웅변대회 입상자 초청>
◇한업일 서울청년회의소회장은 광복47주년을 기념해 일본 오사카에서 지난달 열린「우리말 웅변대회」입상자를 초청,14∼17일 고국견학을 시켰다.

<교장 단 백두산 답사>
◇김설 한국청소년연맹총재는 15∼25일 전국 초·중·고교장 30여명을 백두산을 답사.

<반탁희생자 추모행사>
◇이철승 한국 방탁 반공 학생운동 기념사업회 총재는15일 오전 서울대방동 보라매공원에서 방탁 반공운동을 하다 희생된 학생들을 위한 추모행사를 가졌다.

<환대평양해운 토론회>
◇배병진 해운산업연구원장은 18,19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환 동북아태평양에서의 해운항만 및 해양분야의 발전전망」을 주제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한중의학교류 협정>
◇김재전 대한의학협회장은 방한중인 중화의학 회 대표단을 만나 한중의학교류 활성화에 관한 협정 서에 가조인 했다.

<여름 기술연수회 열어>
◇유각종 해외석유개발협회장은·국내 석유개발업계의 기술수준향상을 위해17∼21일 서울대 호암 생활관에서 92년 하계기술연수회를 개최.

<벨리니 콩쿠르 입상>
◇김재창씨(성악가)가 최근 이탈리아의 토리셀라에서 열린 벨리니 국제성악콩쿠르에서 1등 수상자 없는 2등을 차지했다.
원광대 출신인 김씨는 고등학교 교사로 근무하다88년 이탈리아로 유학, 페스카라 아카데미와 치마로사 국립음악원을 마찬 뒤 현지에 활동해왔다.

<「정치인 김영돈 강연>
◇강인격 의원(민자당)은 17일 오후4시 경남창녕부곡관광호텔에서 경남도의원협의회가 주최하는 세미나에 참석, 「정치인 김영삼」 이라는 연제로 강연한다.

<「인류번영…」학술회>
◇하영석 한국철학회장은 19,20일 서울올림픽유스호스텔에서「인류번영에의 길, 철학적 조망」학술대회를 연다.

<벽지 국교 생 서울초청>
◇이윤자 전국주부교실중앙회장은 18∼20일 경북 금릉군 대덕면 문의국교 생29명을 서울로 초청한다.

<「알 권리와…」토론회>
◇이상목 지방의정연구회장은 21일 올림픽 파크 호텔에서 「알 권리와 지방정부의 재무정보 공시제도」를 주제로 월례토론회를 갖는다.

<「유럽과…」국제회의에>
◇박철제 의원(민자당)은 영국런던에서 열리는「92년 이후의 유럽과 세계」주제의 국제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15일 출국했다. 박 의원은 영국도착에 앞서 일본·미국에 들러 두 나라지방자치제 현황을 살펴보고 재외동포문제관련 세미나·간담회 등에도 참석할 예정.

<그룹창업주 추도식>
◇김농족 한일그룹회장은 16일 그룹 창업주인 선친 김한수 전회장의 10주기를 맞아 경남 김해시내 동선영에서 가족과 그룹 임직원 3백여 명이 참석한가운데 추도식을 거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