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소식] 극단 작은신화 '홀인원' '선인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 극단 작은신화 '홀인원' '선인장'

창작극을 꾸준히 선보여 온 극단 작은신화가 창작품 '홀인원'(21일까지)과 '선인장'(22~30일)을 학전블루 소극장에서 연작으로 공연한다. '홀인원'은 골프장에서 벌어진 웃지 못할 해프닝을 담은 작품으로 김문식.서현철 등이 출연한다. '선인장'은 남자 제자와 여선생님의 사랑을 그린 작품으로 길해연.김은석 등이 나온다. 02-764-3380.

*** 셰익스피어 작품의 여인들'이브'

줄리엣.오필리어.데스데모나.맥베스 부인.코딜리어…. 셰익스피어의 글에 등장하는 이들 여성이 한자리에 모인다면? 서울현대무용단의 '이브'(30~31일.문예진흥원 대극장)는 여성이 갖고 있는 맹목적 사랑, 질투, 권력 지향, 구원에 대한 열망 등을 몸짓으로 표현한다. '초혼''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로 이름을 알린 춤꾼 박명숙씨가 섬세하고 서정적인 안무를 선보인다. 02-961-0398.

*** 검.창.봉 … 현란한 무술무용 '무무'

무술 고단자들이 출연하는 춤 '무무(武舞)'가 17~19일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공연된다. 검.창.봉.쌍절곤을 들고 나온 남자와 군무를 추는 여자들이 무대를 달군다. 이들은 움직임을 통해 시간과 공간을 표현하고 무한 에너지를 찾아 나선다. 한국무용.동양무술.미술의 접목이 눈길을 끈다. 국립무용단원인 우재현씨가 안무.연출을 맡았다. 02-6377-144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