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03 히트상품] 서비스 부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0면

*** 사이버거래 2000조원 돌파

대신증권 '사이보스2004'

대신증권의 사이버거래시스템인 사이보스2004는 업계 최정상의 프로그램으로 정평이 나 있다. 사이버거래 개시 이후 누적거래액이 2천조원을 돌파하는 등 각종 신기록 행진을 계속하고 있다.

*** 젊은층 겨냥한 복합금융상품

국민은행 '20대 자립통장'

대학이나 사회에서 처음 출발하는 20대 젊은이를 주고객층으로 겨냥해 특화한 복합금융상품이다. 군(軍) 생활 기간에 발생하는 각종 상해에 대해 최고 1억8천만원까지 보장해주고, 전역 후 학교생활과 직장생활에서 입을 수 있는 상해는 최고 5억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 통장 하나로 모든 금융업무 처리

굿모닝신한증권 'FNA'

지난해 9월 출시이후 1년여 만에 40만계좌가 개설되는 성과를 거둔 금융네트워크 상품이다. FNA는 국내 최초로 통장 하나로 신한은행.굿모닝신한증권.신한카드의 모든 금융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서비스 혜택까지 통합해서 받을 수 있다.

*** 쌍방향 검색에 네티즌 열광

네이버 '지식iN'

네티즌이 직접 참여하는 쌍방향 검색방식을 도입해 호응을 얻은 서비스다. 참여자에게 활동내용에 따라 등급을 부여하는 등 게임적 요소를 가미한 것도 네티즌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끈 요소다. 그 결과 네이버가 지난 10월 '지식iN'을 시작한 이래 현재 하루 평균 1만2천여개의 질문과 답변이 등록되고 있다.

*** 3차원 영상 '현실 같은 게임'

엔씨소프트 '리니지Ⅱ'

리니지Ⅱ는 3년간 1백20명의 개발인력과 80억원 이상의 돈을 들여 만든 온라인 게임의 '블록버스터'다. 3차원 그래픽을 도입해 캐릭터와 주변 풍경의 사실감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지난 10월 유료서비스를 시작해 현재까지 1백95만명이 회원으로 가입했으며 동시접속자 수가 최고 10만명에 이르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다.

*** 修能 대비한 교과구성 인기

윤선생 영어교실

㈜현대영어사 윤선생 영어교실의 'Reading&Immersion' 교재는 올해 1월 출시되자마자 특목고 입학 및 수능 만점을 노리는 수험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전략적인 읽기 훈련'을 표방한 이 제품은 최근 수능시험 경향에 맞춰 통합교과방식으로 구성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 선택 폭 넓은 영화관 매력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

1998년 설립돼 현재 전국 17곳에 1백36개의 스크린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시장 점유율은 20%에 이르며 올해 말까지 2천5백만명 관객 유치가 목표다. CGV는 주중 심야상영제, 인터넷과 휴대전화를 이용한 티켓 예매 등을 정착시켰다. VIP 회원과 '영 스타(Young Star)'회원으로 분류해 각각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