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사랑요리] 닭볶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1면

아내에게 고마움을 느낍니다. 그 이유요? 바로 아이들 때문이지요. 두 딸을 고생해서 낳았는데 얼마 전 셋째 아이인 아들까지 출산했습니다. 남들은 애가 셋이라 "돈을 많이 벌어야 한다" "키우느라 고생하겠다"고 말하지만 전 전혀 걱정 없습니다. 세 아이의 엄마인 제 아내가 있잖아요. 앞서 두 아이를 키운 덕에 별 고생 없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세 아이를 한꺼번에 돌보는 일이 보통 힘든 게 아닌 것 같습니다. 옆에서 도와준다고 하지만 종종 한계를 느낍니다. 고생하는 아내를 위해 요리책과 인터넷을 뒤졌습니다. 그리고 금전으로 해결하는 외식 대신 몸으로 표현하기 위해 제가 앞치마를 둘렀습니다. 화려하고 다양한 요리 중에 이번엔 닭요리를 골랐습니다. 세 아이들이 시집 장가 갈 때까지 한 달에 하나 둘 새로운 요리를 계속 대령할 생각입니다. "여보~! 파이팅!"

김영길(38.충북 보은군 이평리)

■재료=닭 한 마리, 우유, 갖은 양념(간장, 마늘, 소주, 설탕, 고춧가루, 후춧가루), 양파

■만드는 법=①닭 한 마리를 볶음용으로 잘라 우유에 담가 핏물을 뺀다. ②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뺀 닭을 준비해 놓은 양념에 2시간 정도 재운다. ③닭을 압력솥에 담고, 양파.파.통마늘을 함께 넣어 센 불에 20분정도 익혀 낸다.

week&과 동양매직이 공동으로 엄마.아내.애인.친구를 위해 만든 '남자의 사랑 요리'를 찾습니다. 사랑이 담긴 사연과 요리법을 동양매직 홈페이지(magic.co.kr)에 올려 주세요. 독특하고 재미있는 사연을 선정해 55만원 상당의 동양매직 스팀오븐(사진(右))을 드립니다. 나이와 요리 주제는 자유지만 '남자'가 직접 만들고 본인이 글을 써야 선정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멋진 제목과 예쁜 요리 사진, 재미있는 해프닝을 상세히 담아 주세요. 수상작은 week&에 발표합니다. 02-2240-772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