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거침없이…' 이순재.이민용 '가짜 미니홈피' 배꼽잡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야동순재.밍크문희.꽈당민정 등 개성있는 캐릭터로 시청자를 사로잡은 MBC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을 향한 팬들의 애정이 '거침없다'. 인터넷에 '거침없이…' 식구의 가상 미니홈피 사진이 만들어져 돌아다녀 화제가 되고 있다.

얼마전 일간스포츠 [blog+]에 ''거침없이 하이킥' 미니홈피 인기'라는 제목으로 소개되기도 했던 이 미니홈피 사진은 '거침없이…'의 광팬들이 '출연진이 싸이월드를 한다면 일촌평은 이렇고 투데이는 이럴 것' 등등을 가정해 만든 것.

'이순재여성..입니다'라는 제목의 '이순재 가상 미니홈피'엔 메인사진에 이순재와 나문희 부부가 어깨동무를 한채 다정히 웃고 있다. 아래엔 "이렇게 하는 거 맞냐?"라는 문구가 있다. 일촌평엔 이들의 관계와 개성을 그대로 드러내는 '한마디'들이 눈길을 끈다. 손자 민호는 "이렇게 하는 거 맞아요"라고 답한 반면, 윤호는 "이순재 여성이 뭐야"라고 투덜대고 있고, '괴물식신' 준하도 "제목 쫌 바꾸세요. 이게 뭐예요"라며 눈치를 주고 있다. 여기에 며느리 박해미는 "음악은 어떻게 등록할까 ̄ ̄요"라며 당찬 캐릭터를 반영하고 있다. "당신도 싸이해요?"라는 나문희의 일촌평은 이들의 극중 대화 한장면인양 자연스럽다.

이민용의 미니홈피도 화제를 모은다. 메인 사진은 극에서 아버지 이순재가 찍어준 서민정과의 다정한 사진이다. 그러나 함께 스키장 가는 것을 숨기기 위해 위해 서민정은 스노보드 가방에 들어가 있다는 설정이 애교스럽다.

일촌명 역시 재치만발이다. '도련님. 저도 앞으로는 말 무시 안 할게요. 오케 ̄이? (오케이 박해미)''다시 합칠 생각 없니? 그리구 요즘 왜 집에 늦게 오니? (울 엄마 나문희)' '가방이랑 사귀냐… OTL (아버지 이순재)' 등 극중 캐릭터의 성격을 잘 드러내는 일촌명과 일촌평이 눈길을 끈다. 포털 사이트 게시판에 올라온 가상 미니홈피 사진은 "진짜인 줄 알고 미니홈피를 찾아가 봤다" "일촌평과 일촌명이 너무 웃긴다" 등 수많은 댓글이 달렸다.

디지털뉴스 [digital@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