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EBS 방영작 '선물공룡 디보', DVD 출시

중앙일보

입력

뽀로로 제작진이 만들고 전세계가 극찬한 감성교육 애니메이션 '선물공룡 디보'가 EBS 방영에 이어 비디오와 DVD로 출시됐다.

'선물 공룡 디보'는 히트 애니메이션 '뽀로로'를 제작한 오콘이 새롭게 선보이는 애니메이션. 에미상 수상 등 세계적 패스티벌에서 수상경력이 있는 최고 수준의 작가, 스텝들이 참여했다. 이번 비디오와 DVD엔 ‘애완동물이 갖고 싶어요’, ‘내 노래를 들어봐’ 등 총 6개의 에피소드가 90분 분량으로 수록됐다.

이야기는 환상적인 마을 코지 랜드에서 아이들의 상상력을 길러 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봉제로 만들어진 코지 랜드에는 분홍토끼 ‘버니’ , 아기까마귀 ’크로’ , 코끼리 ’엘로’ , 큰언니 ‘애니’ , 잠꾸러기 양 ’올리버’가 살고 있다. 어느날 커다란 발소리와 함께 찾아온 '선물 공룡 디보'는 코지랜드 친구들에게 재미있는 선물 주며 친구들을 신나는 모험의 세계로 초대한다.

디보의 엉뚱한 선물은 코지랜드 친구들의 작은 문제들을 재미있고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단서가 된다. '선물 공룡 디보'는 교육 콘텐츠 개발 전문가들의 참여와 제작노하우를 바탕으로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적인 사고 능력을 함양 시키는 교육 프로그램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선물 공룡 디보'는 국내 어린이 애니메이션으로는 처음으로 이태리 Pulcinella Award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고 스페인 애니마드리드 애니메이션 패스티벌 본선, 독일 슈투트가르트 어린이 애니메이션 패스티벌 본선, 미국 레드스틱 국제 애니메이션 패스티벌 본선, 미국 시카고국제 필름 페스티벌 본선, 스페인 바로셀로나 애니메이션 패스티벌 본선, 뉴욕 키즈스크린 표지모델 선정 등 세계적 애니메이션 영화제에 초청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스타프로젝트(KOCCA) 1위로 뽑혔고 YMCA로부터 좋은 어린이 비디오에 선정되었으며 제작이 완료되기 전부터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프랑스, 대만 등 해외 진출이 확정돼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국산 애니메이션이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