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교통 호재 봇물, 미래가치 선점할 신흥주거지 노른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투시도)는 김포의 다양한 교통호재는 물론이고, 북변재개발의 시작을 알리는 상징성도 갖추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북변재개발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수요자 관심이 크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투시도)는 김포의 다양한 교통호재는 물론이고, 북변재개발의 시작을 알리는 상징성도 갖추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북변재개발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수요자 관심이 크다.

조감도

조감도

경기도 김포지역 부동산시장이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이곳에 대형 교통 호재가 줄을 이으면서다. 특히 연이은 교통망 확충 계획으로 서울 접근성 개선이 기대되면서 이 지역 아파트 분양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부동산시장에서 교통 호재는 주변 부동산 가격을 끌어올리는 가장 강력한 요인으로 꼽히기 때문이다.

단지 인근 GTX-D노선 신설 추진

김포에서는 최근 인천지하철 2호선 고양 연장선 건설 추진이 속도를 내고 있다. 고양 연장선은 인천지하철 2호선을 독정역에서 김포를 거쳐 고양 탄현·중산지구까지 19.6㎞(정거장 12개)를 연장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되면서 사업 추진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여기다 지난 1월 19일에는 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연장사업 노선 조정안을 발표했다. 또 같은 달 25일엔 정부가 GTX-D노선 신설계획을 내놨다.

이들 철도 노선은 모두 서울과 직결되는 노선이라는 점에서 완공될 경우 김포의 서울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는 예상이 많다.
대형 교통호재가 줄을 이으면서 김포지역 부동산시장에도 햇살이 들고 있다. 특히 새 아파트 분양시장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눈여겨 볼 만한 분양 단지로는 우미건설이 5월 김포시 북변동에 선보일 예정인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가 꼽히고 있다. 이 아파트는 특히 현재 김포에서 추진되고 있는 교통호재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면서 벌써 수요자의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는 김포시 북변재개발 북변3구역을 통해 짓는 대단지 아파트다. 전체 지하 3층, 지상 15~29층, 13개 동, 전용면적 59·74·84㎡ 1200가구 규모다. 이중 831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이 아파트의 가장 큰 장점은 최근 김포에 잇따르고 있는 대형 교통호재의 최대 수혜주라는 점이다. 그만큼 단지에서 교통망 확충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곳까지 거리가 가깝다. 먼저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 위치한 김포골드라인 걸포북변역에는 인천지하철 2호선 고양 연장선(예정)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단지 인근으로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선(추진)과 GTX-D노선(추진)이 지나갈 계획이다. 이 가운데 5호선 연장선의 경우 당초 예정됐던 불로대곡동 정거장을 김포 감정동으로 옮기게 되면서 이에 따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주변 개발에 따른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김포재정비촉진지구 북변재개발에 속해 있는 만큼 높은 미래가치가 예상된다. 북변재개발은 이번 북변3구역을 시작으로 북변4구역, 북변5구역, 북변2구역 등이 순차적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일대는 7050여 가구의 신흥주거지로 탈바꿈하게 된다. 이곳은 특히 걸포지구(6200여 가구)와 함께 약 1만3250가구가 거주하는 김포의 새로운 주거 중심지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다. 여기에 인근에 김포골드라인 걸포북변역이 자리해 서울 이동이 편리하고, 4차 산업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받고 있는 김포 한강시네폴리스(예정)가 인접해 있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는 북변재개발 지역 안에서도 뛰어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먼저 김포골드라인 걸포북변역 역세권 단지로 주변에 대형 교통호재가 추진 중이거나 예정돼 있다. 또 단지 인근에 김포대로·김포한강로·일산대교 등이 있어 서울과 수도권 일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앞에 초교, 걸포북변역 역세권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 김포초교가 위치한 학세권 입지를 자랑하며, 주변에는 김포중·김포여중·김포고·사우고 등이 있다. 여기에 단지와 바로 인접해 있는 김포시립중봉도서관은 리모델링을 거쳐 2026년 새롭게 개관될 예정이다.

또 단지 맞은편엔 행정복지센터와 어린이 도서관 등을 갖춘 어울림센터가 2027년 개관을 목표로 건축 중이고, 단지 반경 1㎞ 안에 홈플러스·김포시청·김포우리병원·행정복지센터·장릉산 등 다양한 문화·생활·편의·녹지 인프라가 형성돼 있어 주거생활이 편리할 전망이다.
우미건설 우미린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설계도 단지 곳곳에 적용된다. 특히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는 김포 재정비촉진지구 내 유일한 단일 단지로 실내골프연습장·실내체육관·피트니스센터·에듀센터·스카이라운지·세대창고·게스트하우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가 도입돼 단지의 가치와 주거 품격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분양 관계자는 “김포의 신흥 주거지로 거듭날 북변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선보일 것”이라며 “고급화 설계 외에도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심혈을 기울인 설계를 적용할 만큼 수요자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17-1번지에 5월 중 개관 예정이다.

문의 031-987-080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