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학술정보관, 2024 콘텐츠스토리 개최

중앙일보

입력

상명대, 학술정보관 콘텐츠스토리 행사장면

상명대, 학술정보관 콘텐츠스토리 행사장면

상명대 서울캠퍼스 학술정보관(관장 김영준)는 지난 7일, 8일 양일간에 걸쳐 학술정보관 로비에서 2024 콘텐츠스토리를 개최하였다. 콘텐츠스토리는 학생들이 학술정보관의 다양한 전자자원을 체험하고 관련 상담을 진행하는 교육형 참여행사로 상명대 학술정보관이 매년 시행하는 중요 행로서 이번 행사에는 총 400여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코로나19 기간 동안에도 비대면 방식으로 학생들과 함께 3년간 본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2023년부터 본 행사의 취지에 맞게 다시 대면 방식으로 전환하여 진행하고 있다. 학술정보관 로비에 많은 학생들이 모여 소통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며 학문의 장을 제공하는 대학도서관의 특성이 잘 담긴 행사이다.

과거 도서관은 책이라는 한정된 자료를 제공하는 공간이라는 이미지가 강했지만, 현재는 기술 발전에 따라 다양한 e-Contents까지 다양한 종류의 자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우리대학 학생들이 책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자자원(e-Journal, e-Book, 오디오북, 이러닝, OTT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학술정보관이 적극적으로 교육·홍보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콘텐츠스토리 행사를 매년 진행할 예정이다.

학술정보관 김영준 관장은 “우리 대학 학술정보관은 최근 학생들의 니즈에 부합하도록 전통 지류도서와 e-Contents의 조화를 이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 e-Contents 부분을 가장 가깝게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바로 콘텐츠스토리이므로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희망한다.”고 본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