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순라군과 함께 걸어요~ 순라의식 인사동까지 확대 운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순라군과 함께 걸어요~ 순라의식 인사동까지 확대 운영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순라군과 함께 걸어요~ 순라의식 인사동까지 확대 운영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4:40

[포토타임] 순라군과 함께 걸어요~ 순라의식 인사동까지 확대 운영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서 수문장 순라의식이 진행되고 있다. 순라는 조선시대 도둑이 침입하는 것을 막고 화재 등을 예방하기 위해 밤에 궁중과 도성 둘레를 순시하던 순찰 제도이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은 순라군의 순찰을 재현한 '수문장 순라 의식'을 올해 말까지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 15시에 경복궁 월대를 출발해 인사동 문화의 거리 일대까지 상설 행사로 확대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20

[포토타임] 응봉산 노랗게 물들인 개나리...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예보

낮 최고 온도 20도를 넘긴 24일 서울 성동구 응봉산에 개나리가 활짝 피어 있다. 응봉산은 금호동과 응봉동에 걸쳐 있는 높이 81m의 바위산으로 매년 3월이면 산 전체가 개나리꽃으로 가득 차 서울에서 가장 먼저 봄소식을 전하는 곳으로 꼽힌다. 기상청은 25일 강원 영동을 시작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봄꽃을 적시는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뉴스1

뉴스1

오후 2:50

[포토타임] 4월10일 투표하세요~ 경기도 선관위 홍보캠페인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보름여 앞둔 24일 오전 경기 수원시 영통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직원들이 정책선거 활성화 홍보캠페인을 하고 있다. 이번 국회의원 선거의 공식 선거운동은 오는 28일 0시부터 4월 9일 자정까지 13일 동안 진행된다. 4월 10일 본 투표에 앞서 사전투표는 5일과 6일 이틀 동안 진행된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후 1:40

[포토타임] 봄비 내리는 제주...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예보

 봄비가 내리는 24일 오후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보롬왓 농장에 튤립과 유채꽃이 활짝 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기상청은 일요일인 이날 낮 최고기온이 서울은 21도 광주 19도, 제주 17도를 기록하며 올해 들어 가장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내리는 비는 25일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후 12:10

[포토타임] 진행 군항제 열려 ... 예상 보다 늦게 핀 벚꽃 개화율 10%

 전국최대의 봄꽃 축제인 제62회 진해군항제가 열리고 있는 24일 휴일을 맞아 창원시 진해구 경화역을 찾은 관광객들이 벚꽃과 기차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벚꽃 36만 그루를 자랑하는 진해군항제는 오는 4월 1일까지 열린다. 당초 따뜻한 겨울 날씨로 인해 벚꽃 이 일찍 필 것으로 예상하고 축제 기간을 당겼지만, 그동안 잦은 비와 쌀쌀해진 날씨로 개화율은 이날 현재 10%를 보이고 있다. 창원시는 개화가 늦을 경우 축제 기간을 연장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전 11:10

[포토타임] 전국 기름값 8주 만에 소폭 하락

국내 주유소의 휘발유·경유 판매 가격이 소폭 하락했다.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유가정보 공시 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3월 셋째 주(17∼21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L당 1638.2원으로 직전 주 대비 1.1원 내렸다. 지난주까지 7주 연속 상승한 휘발유 판매가는 8주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다. 경유 평균 판매가격은 이번 주 L당 1538.2원으로 직전 주 대비 1.5원 하락하며 2주 연속 내림세를 이어갔다. 사진은 24일 서울 시내 주유소에 휘발유·경유 가격이 표시돼 있는 모습.

뉴스1

뉴스1

뉴시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