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24년 상반기 주요 기업 및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이하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는 삼성전자, POSCO, 한국수력원자력 등 주요기업 및 공공기관 채용설명회를 개최하였다.

한국항공우주산업(3월 4일)을 시작으로 삼성전자 DS(14일), 삼성에스원(14일), 포스코(18일), LG마그나(20일), 한국수력원자력(21일) 등의 기업 채용행사를 성료했다.

인사담당자가 기업 소개, 채용 절차 및 지원방법 등을 안내하였고, 직무별 현직자는 1:1 현장 상담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취업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특히 삼성전자, 한국수력원자력, 삼성에스원, LG마그나의 경우 입사 3년 이내의 서울과기대 출신 선배 사원들이 현직자로 참석하여 생생한 취업준비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였다.

삼성전자 DS 채용상담회에 참여한 재학생은 “선배님들이 직접 학교에 와서 상담을 해주셔서 정말 큰 동기부여가 되었다. 나도 선배님처럼 잘 준비해서 목표를 이루고 싶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한국수력원자력은 커피 트럭 이벤트를 진행하여 기업 홍보와 함께 학업과 취업 준비에 지친 학생들에게 활력소를 제공하였다.

서울과기대 정호연 취업진로본부장(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상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여러 기업의 채용행사가 활발히 개최되어 학생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입사지원서 작성과 면접 준비 등 학생들의 취업 성공을 위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상반기 중 에이디테크놀로지(3월 25일), 기아(26일), 퍼시스 그룹(27일), 국가정보원(4월 중) 외 다수의 기업이 서울과기대를 찾아 채용설명회를 할 예정이며 우수 기업들의 추천 채용도 병행하여 활발히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과기대 2024년 상반기 채용행사 일정은 대학 홈페이지 취업공지사항,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과기대 재학생과 졸업생뿐만 아니라 취업 준비중인 지역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석하여 채용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