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년중앙] 인간과 인어, 사랑을 둘러싼 모험 속 당찬 인어공주의 선택은

중앙일보

입력

인어공주: 마법물약의 비밀

감독 마이클 존슨 등급 전체 관람가 상영시간 82분 개봉 3월 14일

전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대표적인 공주 캐릭터로는 신데렐라, 백설공주, 인어공주를 꼽을 수 있습니다. 늘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아온 이 공주들 중 신데렐라와 백설공주는 사람이지만 인어공주는 사람이 아닌 인어인데요. 평화로운 바닷속 왕국에서 평온하게 지내길 바란 부친이자 바다의 왕 ‘트라이튼’의 말에도 인간 세상을 늘 그리워하며 그곳으로 나아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나선 공주로, 그 어떤 공주들보다도 더욱 많은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죠.

인어라는 특별함을 가진 인어공주가 새롭게 관객들을 찾아옵니다. 바다 밖 세상의 왕자를 만나기 위한 인어공주의 특별한 모험을 그린 러블리 매직 애니메이션 영화 ‘인어공주: 마법물약의 비밀’이 바로 그 주인공이죠. 영화는 동화로 유명한 안데르센의 대표작인 『인어공주』를 원작으로 해요. 바다의 왕 트라이튼의 사랑스러운 막내딸 ‘에리얼’의 15번째 생일날, 인간들이 사는 세상이 궁금했던 그녀가 바다 위로 올라가며 시작됩니다.

바다 위에서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선상 파티를 즐기는 ‘에릭 왕자’를 보게 된 에리얼. 즐거운 시간도 잠시 갑자기 휘몰아친 폭풍우 속에서 왕자의 목숨을 구해준 에리얼은 사랑에 빠지게 되죠. 에릭 왕자를 만나기 위해 인간의 다리를 얻고자 금지된 마법을 사용하는 바다 마녀 ‘우르슬라’를 찾아가 위험한 거래를 하게 됩니다. 운명적인 사랑을 얻고자 자신의 목소리와 꼬리를 인간의 다리와 바꾸게 된 에리얼은 바다 위 세상으로 올라가게 되면서 원작과 다른 독보적인 이야기로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에요.

이번 영화에서 긴 꼬리와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뽐내며 아름다운 바다를 가로지르는 인어공주 에리얼은 기본적인 원작 설정을 살리면서도 긍정적이고 당찬 주인공으로 등장해 현대식으로 재탄생한 인어공주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높입니다. 그녀의 첫사랑이자 바다 위 세상을 꿈꾸게 해준 에릭 왕자와의 첫 만남부터 사랑에 빠진 모습, 왕자를 만나기 위해 인간의 다리를 가지고 싶어하는 모습, 바다 밖 너머의 아름다운 꿈과 운명적인 사랑을 이루기 위해 보여지는 에리얼의 표정이나 행동들은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던 신데렐라나 백설공주처럼 소극적인 모습이 아닌, 자기 주관이 뚜렷하고 당당한 공주의 모습을 적극적으로 보여주죠.

이밖에 바다의 왕이라는 타이틀처럼 위엄 있고 근엄한 트라이튼 왕과 마법물약을 통해 에리얼과 위험한 거래를 제안하는 바다 마녀 우르슬라를 비롯해 에리얼을 중심으로 그녀를 돕는 언니들, 말하는 동물 거북이와 앵무새의 티키타카까지 기존에 알고 있던 캐릭터와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의 매력도 돋보입니다. 원작보다 더 러블리한 인어공주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영상이 미리 공개됐는데요. 인어공주 에리얼이 생일을 맞아 물 위로 올라가고 싶어하는 장면으로 시작되며 눈길을 사로잡죠. 에리얼은 부푼 기대감을 갖고 바다 위로 올라갔다가 파티 중에 우연히 바다에 빠진 에릭 왕자의 목숨을 구해주는데요. 그 과정에서 커다란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에 빠진 에리얼은 에릭 왕자의 사랑을 얻기 위해 인간이 되려고 마녀를 찾아가죠. 마녀의 마법으로 인어의 꼬리 대신 인간의 두 다리가 생기지만 진정한 사랑을 얻지 못한다면 다시 인어로 돌아갈 것이라는 경고를 듣게 돼요. 영상 속 이야기만 보면 안데르센의 인어공주 원작과 비슷한 이야기인 듯하지만, 여러 가지 사건이 일어나는 중간중간에 보이는 에리얼의 표정이나 행동은 자기 주관이 뚜렷하고 당당한 공주의 모습을 적극적으로 보여주죠.

또한 후반부에 마녀와 한바탕 마법 싸움이 벌어지는 장면은 활기차고 현대적인 동화의 재해석뿐 아니라 원작보다 더 재미있는 이야기를 보여줌으로써 관객들의 시선을 집중시킵니다. 인어공주의 특별한 모험 그 결말은 무엇인지, 마법물약에 숨겨진 비밀은 무엇일지 기대가 되는데요. 에릭 왕자와의 운명적인 사랑을 이루기 위해 자신의 운명에 당당하게 맞서는 인어공주 에리얼의 새롭고 특별한 여정을 응원해 주세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