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이버한국외대, 2024년 전기 학위수여식 및 2024-1학기 입학식 성황리 개최

중앙일보

입력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2월 24일(토) 대학 사이버관 대강당에서 2024년 전기 학위수여식과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1,080명, 석사 10명 등 총 1,090명이 학위를 받았다. 사이버한국외대 장지호 총장을 비롯한 교수진과 가족, 친지, 선후배 등 많은 이들이 참석하여 졸업생들과 함께 기쁨을 나눴다. 장지호 총장과 각 학부·학과장 일동은 단상에 올라 졸업생 한 명 한 명과 악수를 하며 축하와 격려를 보냈고, 졸업생들도 그간 스승에게 받은 가르침과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진 상장수여 순서에서는 마케팅·경영학과 김정연 졸업생과 TESOL대학원 김지원 졸업생이 총장상을 받았으며, 뛰어난 학업성적과 성실한 학교생활로 타의 모범이 된 우수 학생들이 학장상, 학업성적우수상, 모범상, 공로상, 한국원격대학협의회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학위수여식에 이어 오후 3시 대강당에서는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입학식이 열렸다. 입학식은 이선희 입학처장의 개식사를 시작으로 스페인어학부 임명은 학생을 대표로 한 입학생 선서와 함께 정현혁 교학처장의 스승의 다짐, 장지호 총장의 입학 허가 선언 및 축사가 이어졌다. 장지호 총장은 축사를 통해 신·편입생들에게 “우리 대학에서만 누릴 수 있는 값진 프로그램들과 다양한 자원을 충분히 활용하여 많이 경험하고 넓게 배우길 바란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신·편입생들의 대학생활 적응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담당 부서별로 ▲학사 안내 ▲콘텐츠 안내 ▲대학생활 안내 등 학교생활 전반에 대해 안내하였으며, 총학생회장 또한 단상에 올라 총학생회를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열린 학부별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신·편입생들이 학부 교수진, 선배와 처음으로 만나 소통하며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