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시립대, 2023년도 국가연구개발사업 우수연구자 시상식 개최

중앙일보

입력

원용걸 총장, 최연두 단장 및 우수연구자 표창 수여자

원용걸 총장, 최연두 단장 및 우수연구자 표창 수여자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는 15일, 2023년도 국가연구개발사업 우수연구자를 선정하여 영예를 돌리는 ‘2023년도 서울시립대학교 국가연구개발사업 우수연구자 시상식'을 개최하였다고 전했다.

우수연구자 시상식은 국가연구개발사업 연구과제 실적을 바탕으로 우수연구자를 선정하였으며, 연구자들의 적극적인 연구활동을 장려하고 연구성과 격려를 위해 마련되었다. 원용걸 서울시립대 총장과 정연두 서울시립대 산학협력단장이 참석하여 2023년도 우수연구자 수상자를 축하의 말을 전했다.

최우수상에는 환경공학부 김현욱 교수가 선정되었다. 김 교수는 공정 개발 및 성능 개선을 위한 제어기법 연구와 환경 오염 물질 거동 및 제어 기술 개발 연구를 수행하며 모델 기반 공정 제어 기술을 혐기소화 실증 플랜트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바이오가스 생산시설의 CNG 생산 효율 증진과 시스템 운영 안정성 향상에 기여하였다.

우수상에는 환경원예학과 우수영 교수, 환경공학부 박영권 교수, 화학공학과 이종범 교수, 환경공학부 최진희 교수, 교통공학과 김영찬 교수, 생명과학과 조익훈 교수,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김윤 교수, 김영길 교수, 기계정보공학과 나영승 교수가 선정되었다.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성과를 달성하여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원용걸 총장은 “끊임없는 도전과 연구로 탁월한 성과를 내주신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서울시립대와 산학협력단은 연구자들에게 더 나은 연구 환경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