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사업센터,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실전창업교육’ 성료

중앙일보

입력

▲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실전창업교육

▲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실전창업교육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이하 서울과기대) 예비창업패키지사업센터가 지난 2월 5일(화)부터 6(수)일까지 이틀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상상관 1층 디자인씽킹룸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실전창업교육’을 실시했다.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실전창업교육’은 서울과기대에서 진행되는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프로그램 중 하나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법, 비즈니스 모델 수립, 피칭 등 창업성공을 위한 기본소양과 실전창업 전략을 실습 위주로 교육하는 캠프식 교육이다.

실전창업교육 첫날은 서울과기대 선배CEO인 ㈜코워크위더스의 김진영 대표의 학생창업 성공사례로 시작되어, 이후 아이스브레이킹, 정부지원사업 안내가 진행됐으며, 오후부터는 ㈜와사비뱅크의 김준성 대표가 본격적으로 사업계획 작성 실습과 피드백 교육을 진행했다. 2일차에는 ㈜단비코리아 공경남 대표의 아이템 고객검증과 ㈜스타트런 지효선 대표의 피칭 강의를 마무리로 총 16시간의 교육을 완료했다.

특히 이번 실전창업교육은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뿐만 아니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술지주(주)와 ㈜포트존과 함께 다양한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예비창업자 위주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에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예비창업자는 “이번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를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촘촘히 지도해 주셔서 감사하다.”, “실제 사업계획과 발표를 함으로써 창업에 대한 이해를 깊이 할 수 있었다”, “다양한 커리큘럼과 강사의 전문성이 두드러졌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서울과기대 예비창업패키지사업센터 정경희 센터장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유망 예비창업자를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든 교육이었으며,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해준 참가자들이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선정되는 뜻깊은 결과가 있었으면 한다.”라는 응원의 목소리를 더했다.

한편,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이 오는 2월 21일(수) 16시까지 K-startup 누리집을 통해 안내 및 신청 중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센터는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