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CMG중국통신] 중국의 설 축제 테마, "과학기술로 충만한 문화의 향연"

중앙일보

입력

CMG제공

CMG제공

설이다. 중국인들은 설 명절 때 중앙방송총국(CMG)이 주관하는 춘완(春晚, 설맞이 특별 프로그램)을 기다린다. 설 전날 밤 CCTV를 통해 방송되는 이 프로그램은 그해 중국 사회의 변화를 보여주기도 한다.

올해도 다르지 않다.  '2024 춘완’은 스포츠 선수, 선저우 17호 우주 비행팀, 과학 연구원 등 50여 개 분야를 대표하는 인사가 대거 출연한다. 세계에 '과학기술로 충만한 문화 향연'을 선사할 계획이다.  CMG는 이를 위해 5차례에 걸쳐 베이징 메인 스튜디오와 랴오닝(遼寧) 선양(沈陽), 후난(湖南) 창사(長沙), 산시(陜西) 시안(西安), 신장(新疆) 카스(喀什)  등 4개 지역의 스튜디오를 연결하는 리허설을 진행했다.

CMG제공

CMG제공

올해 춘완은 노래, 무용, 만담, 개그 단막극, 희곡, 무술, 마술, 서커스, 뮤지컬, 단막극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으로 짜인 것으로 알려졌다. 메인 회장과 4개 지역 분회장이 유동적으로 전환되면서 유쾌하고 즐거운 설 분위기로 구성했다.

CMG제공

CMG제공

CMG는 글로벌 네티즌 참여곡 'share', '용 테마 댄스 챌린지' 등으로 중국 설 분위기를 세계 곳곳에 전할 계획이다. 2024년 '춘완'은 오는 9일 밤 방영된다.

자료 제공: CMG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