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패션산업학과, ㈜z-emotion과 상호교류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 서울문화예술대 패션산업학과 송은영 학과장(左), ㈜z-emotion 장성복 이사(右), 아래 z-weave 활용 개발 제품 예시

▲ 서울문화예술대 패션산업학과 송은영 학과장(左), ㈜z-emotion 장성복 이사(右), 아래 z-weave 활용 개발 제품 예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총장 이종찬) 패션산업학과(학과장 송은영)가 ㈜z-emotion(대표 한동수)과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주요 시책 홍보 협약 ▲교육 프로그램의 상호 교류 및 정보자료 교환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문화 사업 공동 추진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양 기관은 추후 상호교류협약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과 포부에 관해 논의했다.

㈜지이모션(z-emotin)은 자체 개발한 시뮬레이션 엔진 기반 3D 디자인 소프트웨어(z-weave)를 개발·판매하고 있다. z-weave를 통하여 디지털 의류 비즈니스의 One Stop 솔루션, 가상피팅 시스템, 디지털 쇼룸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문화예술대 패션산업학과 송은영 학과장은 “최근 패션 분야에서도 DX화가 가속화되면서 우리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지이모션의 뛰어난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패션 실무 및 메타버스 등의 산업에서 3D 의상 제작이 가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패션산업학과는 2024학년도에 신설된 학과로 패션 분야 전반에 걸친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여 학습함으로써 패션산업에서 요구하는 창의적인 디자인 능력, 산업환경 및 트렌드를 반영한 기획과 비즈니스 능력, 미래산업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융복합 능력을 갖춘 진취적인 패션 전문인을 양성한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4학년도 1학기 정시 2차 모집을 오는 2월 16일(금)까지 진행한다.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하며 정시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수능 및 내신 미반영으로 수시 및 정시 지원 횟수와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