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상명대 애니메이션전공 2023학년도 우수과제전 개최

중앙일보

입력

상명대 애니메이션전공 우수과제전 출품작

상명대 애니메이션전공 우수과제전 출품작

상명대 애니메이션전공은 학생들이 2023학년 1년간 전공수업을 통해 얻은 우수 결과 작품들을 온라인상에 전시하는 “애니메이션전공 2023학년도 우수과제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과제전에서는 기획, 스토리텔링, AR콘텐츠 및 Unreal engine(언리얼엔진), Maya(마야), Blender(블렌더) 등으로 작업한 다양한 3D작품 약 90여개가 선보이고 있다.

상명대 애니메이션전공은 2023년 봄 Epic games의 Unreal academic partner 선정되었으며, 2020년 학과 설립 이래 다양한 Unreal engine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트렌드에 맞는 테크니컬 아티스트를 양성하는 학과로서, 콘텐츠 제작기술을 위한 예술적 표현력과 콘텐츠를 실현하는 SW 구현 능력 등을 바탕으로 핵심 기술인 ‘애니메이션 기술’을 다루는 ‘디지털 애니메이션 아티스트’와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영상 그래픽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상명대 애니메이션전공 조옥희 교수는 “이번 전시회에 출품된 학생들의 작품수준을 볼 때 상명대 애니메이션전공은 이미 국내 최고의 애니메이션 교육, 애니메이션 산학기관이라고 생각된다. 많은 사람들이 앞으로 애니메이션 또는 게임 등에서 상명대 학생들의 작품을 무수히 접하게 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