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광주로 향한 이준석 대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광주로 향한 이준석 대표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광주로 향한 이준석 대표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4:30

광주로 향한 이준석 대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양향자 한국의희망 대표가 31일 오후 광주광역시 광산구 송정1913시장의 한 가게에 들러축하 사인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대표와 양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는 이날 오전 세종특별시를 찾아 '길거리 정책홍보'를 하고 오후에는 광주로 이동해 정책홍보를 이어갔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후 4:00

폐막 하루 앞둔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 폐막을 하루 앞둔 31일 오후 강원도 강릉올림픽파크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오륜기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총 78개국 1802명의 청소년 선수들이 참여한 이번 동계청소년올림픽은 지난 19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강릉·평창·정선·횡성 4개 지역에서 14일간 81개 세부 종목 경기와 함께, 문화예술공연과 K-컬처 페스티벌 등의 청소년 문화축제로 진행됐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후 3:00

수원 찾은 한동훈 비대위원장... “경기남부서 반도체 미래 열 것”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31일 오후 경기 수원 한국나노기술원을 찾아 반도체 연구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한 위원장은 수원특례시에 위치한 한국나노기술원 1층 프리젠테이션룸에서 한국반도체산업협회 회원 등 산업계 관계자들과 ‘반도체 산업 현장간담회’를 갖고 “여기 계신 분들이 반도체 전쟁에서 대한민국 승리를 이끌고 있고 대한민국의 성장 연료를 공급하고 있다”며 “이런 분들이 제약받지 않고 제대로 경쟁해 뜻을 펼치게 하는 게 우리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전민규 기자

전민규 기자

오후 2:00

신년 기자회견하는 이재명 대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사랑채에서 신년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이 대표는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윤석열 정부가 불러온 국정위기를 극복해 내겠다"고 했다. 그는 "지난 2년간 윤석열 정부는 주권자인 국민의 뜻을 무시한 채 정적 죽이기에만 올인했다"며 "각자도생으로 내몰아 '죽이는 정치'가 아닌,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정치가 제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민규 기자

전민규 기자

오후 12:20

[포토타임] 국립 한국 해양대 학위 수여식

 국립한국해양대 해사대학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이 31일 학내 대강당에서 76기 졸업생 382명과 최석윤 국립한국해양대 총장 직무대리를 비롯해 관계 교직원, 학위수여 대상자와 학부모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되었다. 졸업생들이 졸업을 자축하며 전통적인 모자던지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한국해양대는 ‘승선근무예비역 병역제도’의 이유로 해사대학과 비해사대학으로 구분해 학위수여식을 진행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해사대학은 1월에, 일반대 및 석·박사 학위수여식은 2월에 진행한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0:45

[포토타임] 삼성전자 지난해 영업이익 전년대비 85% 감소

31일 발표한 삼성전자 실적 공시에 따르면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84.86% 감소한 6조5670억원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4.33% 감소한 258조9355억원으로 집계됐다. 주력 사업인 반도체 부문 업황 악화로 15년 만에 가장 적은 수익을 거뒀다. 지난해 반도체 부문은 약 15조원의 적자를 냈다. 다만 지난해 1~3분기와 비교하면 실적 개선 흐름은 뚜렷하다. 4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6.07% 늘었다. 사진은 31일 서울 강남구 삼성전자 서초사옥.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전 9:45

[포토타임] '반구천 암각화' 세계유산 신청서 제출...내년 등재 결정

문화재청이 '반구천의 암각화'(Petroglyphs along the Bangucheon Stream)를 세계유산으로 등재하기 위한 신청서를 유네스코 세계유산센터에 제출했다고 31일 밝혔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현재 국보로 지정된 '울주 천전리 각석(刻石·글자나 무늬를 새긴 돌)'과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를 포함하는 유산이다. 사진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아래 사진은 반구천 전경.

사진 문화재청

사진 문화재청

사진 문화재청

사진 문화재청

오전 9:00

[포토타임] 날씨 풀리자 찾아온 먼지...중부지방 초미세먼지 '나쁨'

 31일 오전 서울 중구 시청역 인근 전광판에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으로 표시되고 있다. 기상청은 오늘(31일)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의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가운데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오전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초미세먼지는 수도권, 강원 영서, 충청권, 대구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이 예상된다. 경북은 오전에, 광주, 전북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뉴시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