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분야별 수상 – 가전/산업재

중앙일보

입력

국내 대표 싱크탱크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지난 한 해 동안 산업별로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발표했다. 올해는 금융 / 통신 / 공공 / 식품-소비재 / 가전-산업재 / 의료-헬스케어 / 생활서비스 / 교육 등 총 8개 분야에서 49개 기업·기관의 60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아래는 가전/산업재 분야 수상의 주인공들이다.

강력한 탈취·살균과 먼지 제거로 의류 케어
의류관리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에어드레서(이하 에어드레서)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의류관리기 부문에서 수상했다. 5년 연속이다.

에어드레서는 매일 새 옷처럼 관리해주고, 인공지능(AI)으로 건조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듀얼에어워시’와 ‘듀얼제트스팀’ 기능으로 빠르고 강력한 탈취, 살균, 먼지 제거 기능을 제공한다.

또 ‘에어워시’를 의류 안과 밖 두 방향으로 쏘아줘 더 빠르고 위생적으로 의류를 케어해준다. 듀얼제트스팀은 효과적인 탈취 살균과 생활 구김을 줄여준다. 한 번에 관리 가능한 의류 수는 대용량 모델이 최대 9벌, 일반용량 모델이 5벌이다.

에어드레서는 강화된 AI 기능으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맞춤형 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건조와 구김 제거를 한 번에 진행하는 ‘AI 섬세 건조’ 기능을 지원한다. 의류에서 떨어진 미세먼지는 ‘트리플집진케어’로 걸러준다.

대용량 모델은 ‘긴 옷 케어존’을 제공해 롱코트나 트렌치 코트 등 긴 옷도 구김없이 관리할 수 있다.

AI 기능 강화한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 제품
건조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그랑데AI ★★★★★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그랑데AI(이하 그랑데AI)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건조기 부문에서 수상했다. 5년 연속이다.

‘그랑데 AI’ 는 인공지능 기능이 대폭 강화된 제품이다.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으로, 특히 25kg 용량 세탁기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기준보다 에너지 효율이 20% 더 높다. ‘그랑데 건조기 AI’ 역시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으로 보다 효율적인 세탁·건조가 가능하다.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의 ‘AI 절약 모드’를 함께 사용하면 세탁기는 최대 60%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그랑데 AI는 업그레이드된 AI 기능으로 더욱 편리한 의류 관리를 돕는다. 세탁부터 건조까지 알아서 해주는 ‘AI 맞춤세탁· 건조’ 기능은 세탁물의 무게·종류·오염도에 최적화된 코스로 맞춤세탁 해주고, 섬세한 센서가 주기적으로 내부 온도와 습도를 감지해 최적의 건조 온도와 시간을 찾아 맞춤건조 한다. 또한 ‘AI 세제자동투입’ 기능은 세탁물의 무게뿐 아니라 최근 세탁했던 세탁물의 오염도까지 학습해 세제 투입량을 조절하기 때문에 세제 낭비 및 환경오염을 줄여준다.

화면 지연·끊김 없는 고화질 게이밍 모니터
모니터 LG전자㈜, LG 울트라기어 ★★★★★

LG전자㈜의 LG 울트라기어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모니터 부문에서 수상했다. 5년 연속이다.

‘LG 울트라기어’는 LG전자가 2018년 출시한 게이밍 모니터 브랜드다. 지난해 12월 기준 국내 시장에서 30여개의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더 다양한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할 예정이다. 한 대의 제품에서 고주사율 모드(FHD·480Hz)와 고해상도 모드(4K·240Hz)를 모두 구현하고 올레드 디스플레이에 적용된 필름 부품이 진동해 소리를 내는 ‘픽셀 사운드 테크놀로지(Pixel Sound Technology)’를 적용한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모델명: 32GS95UE), 800R(반지름 800mm 원이 휜 정도) 곡률과 21:9 화면비, WQHD(3440 X 1440) 해상도, 0.03ms GtG 응답속도를 갖춘 커브드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모델명: 34/39GS95QE) 등을 선보인다.

화면 지연·끊김 없이 고화질로 게임을 즐기기 원하는 프리미엄 게이머들을 위한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도 확대하고 있다.

기술 혁신 통해 ‘초경량 노트북의 대명사’로
노트북 PC LG전자㈜, LG 그램 ★★

LG전자㈜의 LG 그램이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노트북 PC 부문에서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LG 그램은 2014년 첫 출시 이후 10년간의 기술 혁신을 통해 가벼운 무게, 대용량 배터리, 대형 화면 등을 구현해 ‘초경량 노트북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1월엔 최신 AI 프로세서를 탑재해 성능을 높이면서 두께는 줄인 최상위 라인업 ‘LG 그램 프로’와 ‘LG 그램 프로 360’을 출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LG 그램 프로는 차세대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Ultra CPU를 탑재해 AI·그래픽·게임 성능을 강화했다. 특히 탑재된 ‘AI 그램 링크’ 기능은 최대 10대 기기의 iOS·안드로이드 기기와 사진 등 파일을 편리하게 주고받거나 화면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태블릿 등과 연결하면 노트북 키보드와 마우스로도 조작할 수 있다. 휴대성도 뛰어나다. LG 그램 프로(16형 내장 그래픽 모델 기준) 두께는 12.4mm로 2023년형 LG 그램(15.7mm)보다 약 21% 줄었다. 무게는 1199g에 불과하다.

하이브리드 엔진에 최적화한 제품 선보여
엔진오일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 에쓰-오일 세븐(S-OIL 7)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의 에쓰-오일 세븐(S-OIL 7)이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엔진오일 부문에서 수상했다.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는 단일 공정 기준 세계 2위의 윤활기유 생산 업체인 에쓰-오일(S-OIL)과 글로벌 종합 에너지 기업인 토탈에너지스(TotalEnergies)의 합작법인이다. 에쓰-오일 세븐과 토탈에너지스 쿼츠(Quartz) 양대 브랜드를 중심으로 고품질의 윤활유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프리미엄 윤활유 브랜드 ‘에쓰-오일 세븐’은 최고급 합성기유인 ‘PAO(Poly Alpha Olefin)’와 에쓰-오일에서 생산하는 ‘그룹II, III’ 기유를 기본으로 만들어진다.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는 친환경 모빌리티 보급 확대 추세에 따라 에쓰-오일 세븐 EV 라인을 추가하고 하이브리드 엔진에 최적화한 제품도 출시했다. 지난해 10월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고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나섰다.

산업군별 맞춤 상품 10만 가지 엄선해 추천
산업재 유통 플랫폼 ㈜서브원, 서브원스토어 ★★

㈜서브원의 서브원스토어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산업재 유통 플랫폼 부문에서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국내 1위 MRO(기업운영자재) 구매 전문기업 서브원은 2022년 디지털 전환(DX)의 일환으로 산업재 유통 전문 플랫폼 서브원스토어를 선보였다. 서브원의 20년간 축적된 산업자재 구매 노하우에 AI·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해 시장가격·거래량·고객 선호도 등을 반영한 가장 경쟁력 있는 상품을 기업 고객에게 제안하는 B2B 전문 유통 플랫폼이다.

서브원의 상품 데이터베이스에 누적된 총 상품 수는 700만 개에 달하며 매월 평균 4만 개의 신규 상품 편입과 함께 매일 수만 건의 거래가 이뤄진다. 서브원스토어에선 고객 산업군별 맞춤 대표 상품 10만 가지를 엄선해 추천한다. 산업 전반의 ESG 니즈에 맞춰 ‘ESG 친환경 상품관’을 통해 각종 국제적 기준, 환경부 인증 등 다양한 공식 인증을 취득한 친환경 상품 1만2450여 개를 공급 중이다. ‘안전전문관’에선 보호구안전인증(KCs마크) 및 소방용품 KFI형식승인 등을 받은 최신 산업 안전 용품들을 선보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