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2024 신년 특집 국가공인 SQL개발자(SQLD) 자격증 특강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는 2024년 신년 특별 기획으로 국가공인 ‘SQL개발자(SQLD)’ 자격증 온라인 특강을 오는 1월 24일(수)부터 6일간 세종사이버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1월 24일(수)부터 29일(월)까지 총 6회에 걸쳐 하루 1시간씩 진행되는 이번 SQL개발자(SQLD) 자격증 특강은 2024년 SQLD 자격증 시험 과목을 반영하며, ‘2024년 SQLD 자격증 소개’, ‘데이터 모델링의 이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SQL’, ‘SQL기본’, ‘SQL활용’, ‘SQL심화’, ‘SQLD 자격증 기출문제 동향과 풀이’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자격증 특강의 경우 학과 지원자, 재학생뿐만 아니라 SQLD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플랫폼과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동시 진행된다.

김효정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은 “데이터 분석가로 성장을 원하는 현업 사용자들에게 가장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역량이 바로 SQL이다. IT개발자의 경우도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이해와 함께 데이터베이스 접근 시 SQL 역량이 필수적이다”며 “다양한 기업들이 SQL 관련 역량을 중요시하는 관계로 관련 실무 경험자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높다, 학과에서는 데이터베이스와 데이터관리 분야에서 전문성을 입증하고 산업계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실무 중심 학과 교육과정과 연계한 SQL개발자(SQLD) 자격증 특강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는 2024년 IT초보자를 위한 기초 입문 과목인 ‘AI와빅데이이터가 바꾸는 세상’을 포함하여, ‘데이터과학의 세계’, ‘데이터 시각화’, ‘데이터분석 자격증실전’ 등 빅데이터·데이터과학 전문가 과정을 확대 개편했다. 특히, ‘데이터분석의 이해’ 과목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위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제공해 재학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학과 측은 전했다.

더불어, 대학원 진학 등 경력 전환 프로그램을 강화해 최근 미국 로체스터대학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진학자 배출 등 좋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방학 중 국가공인 자격증인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리눅스마스터2급, 네트워크관리사2급 등과 함께, 학기 중 데이터사이언스 디지털배지, 클라우드 자격증 등 국제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취득 성공 후기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컴퓨터·AI공학과의 5가지 전문가 과정과 연계한 민간 자격증으로, 컴퓨터 전문가 자격증, 인공지능(AI) 전문가 자격증, 빅데이터·데이터과학 전문가 자격증, 클라우드 전문가 자격증, AIoT(지능형사물) 전문가 자격증을 졸업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오는 1월 24일(수)부터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일반, 산업체, 군위탁 전형으로 자신의 환경에 따른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